본문 바로가기

Mobile

LG V50 ThinQ와 듀얼스크린 후기! 듀얼 앱과 게임패드 어때?

반응형


엘지전자의 첫 번째 5G 스마트폰 LG V50 ThinQ는 듀얼 스크린이라는 독특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메인 스크린 옆에 약간 작은 크기의 듀얼 스크린을 배치했는데 두 대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처럼 2개의 화면에서 서로 다른 앱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멀티카메라나 게임패드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기대 이상으로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그럼 이번 후기에서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V50 ThinQ의 디스플레이 스펙을 확인해 보면 메인 스크린은 6.4인치 3120 x 1440 해상도의 제품이 탑재되었고 듀얼 스크린은 6.2인치 2160 x 1080 해상도의 제품이 채택되었습니다.



LG V50 ThinQ의 듀얼 스크린은 툴을 이용해서 관리할 수 있는데 메인과 듀얼 스크린을 켜고 끌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화면을 전환하거나 보내기와 가져오기와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듀얼 스크린 설정을 확인해 보면 툴을 켜고 끄거나 홈 배경화면을 변경하고 앱 서랍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는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LG V50 ThinQ의 메인 스크린과 듀얼 스크린의 밝기 차이는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두 개의 화면을 위화감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 앱을 선택하면 LG V50 ThinQ의 듀얼 스크린을 열 때 자신이 원하는 앱이 자동으로 실행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저는 캘린더 앱을 설정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LG V50 ThinQ의 듀얼 앱 모드를 이용하면 두 개의 스크린에서 다른 앱을 실행시켜 줄 수 있습니다. 흡사 두 대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에 하나의 앱을 실행하고 메인 스크린의 멀티 윈도우 기능을 실행시키면 한 번에 3개의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LG V50 ThinQ에는 인스턴트 캡처라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 캡처한 화면을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지도는 물론이고 다양한 화면을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 확장 기능을 이용하면 한쪽 화면 전체를 키보드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시원하게 타이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 많은 글자를 타이핑할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을 이용하면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웹 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큰 화면에서 각각의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다른 스크린으로는 해당 게임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의 활용도는 생각보다 높은 편이고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사용할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LG V50 ThinQ의 듀얼 스크린은 사진을 촬영할 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듀얼 뷰 기능을 확인해 보면 사진 촬영과 동시에 찍은 사진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구도와 초점을 확인할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사진 촬영 화면에서 트리플 샷(망원, 초광각, 일반) 샷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트리플 프리뷰 기능이 실행되는데 LG V50 ThinQ 세 개의 카메라에서 촬영되는 화면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러 모드를 이용하면 LG V50 ThinQ의 메인과 듀얼 스크린 모드에서 구도를 확인하고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탑뷰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셀피를 촬영할 때 LG V50 ThinQ의 듀얼 스크린을 반사판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용한 부분은 색온도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는 점입니다.




LG V50 ThinQ의 듀얼 스크린을 게임을 플레이할 때 특히 유용한 편입니다. 우선 게임 런처를 실행시키면 현재 설치된 게임들의 리스트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V50 ThinQ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플레이해보았는데 게임툴 기능을 이용하면 게임패드를 활성화하거나 DTS:X 3D 입체음향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들이 제공됩니다.



LG V50 ThinQ에는 게임패드 기능이 탑재되었는데 일부 게임들은 전용 패드를 지원합니다. 우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도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서 전용으로 설계된 게임패드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편리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도 전용으로 설계된 게임패드가 제공됩니다. 참고로 무게 중심을 위해서는 LG V50 ThinQ의 메인 스크린에서 게임패드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리니지M도 전용 게임패드를 이용해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전용 게임패드들은 해당 게임에 최적화되어 있어서 형태가 조금씩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전용 게임패드를 확인해 보면 오른쪽 부분이 유사한 형태로 디자인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위화감 없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M과 같은 게임도 전용 게임패드를 이용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게임패드를 이용하면 시야를 가리지 않고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LG V50 ThinQ에는 전용 게임패드 이외에도 총 4종의 조이스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플레이하는 게임에 따라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전용 패드가 아니라서 완벽하게는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조이스틱 중에서는 저는 레이싱 게임 스타일을 추천하는 편인데 아스팔트8과 같은 게임을 더욱 실감 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취향에 따라서 진동 기능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은 흡사 두 대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 같은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2~3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해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사진도 더욱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게임패드로도 활용할 수 있어서 모바일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메리트가 있는 스마트폰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후기에는 게임을 기능을 더욱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