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P와 같은 음향기기 회사로 잘 알려진 코원은 사실 제트오디오라는 프로그램을 주력으로 개발했었습니다. 예전에는 올인원 오디오 프로그램이 많지 않은 편이어서 제트오디오는 가뭄의 단비와 같은 음향 소프트웨어였습니다. 현재는 개발이 중단되었는데 그래도 녹음 프로그램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특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원 제트오디오는 전용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은 베이직이고 플러스 버전은 구매해야 합니다. 참고로 플러스 버전에는 BBE 음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코원 제트오디오 베이직을 설치하면 위와 같이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를 선택하는 화면이 표시되는데 가능한 심플한 버전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툴바를 선택하면 약간 불편할 수 있습니다.
코원 제트오디오 베이직 버전은 CD 리핑과 파일 변환 그리고 음성 녹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음성 녹음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 설치했습니다.
레코딩 버튼을 누르면 마이크 소스와 파일 형식 들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러스 버전의 경우에는 녹음 파일에 이퀄라이저도 걸어줄 수 있습니다.
파일 포맷도 다양하게 설정해 줄 수 있는데 WAV의 경우에는 압축하지 않는 PCM으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녹음은 가능한 높은 비트 레이트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원 제트오디오는 한때 큰 인기를 유지했던 음성 소프트웨어입니다. 현재는 개발도 중지되었지만 간편하게 여전히 윈도우에서 음성을 녹음하는데 부족하지 않은 성능을 제공해주는 편입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용 녹음기를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소프트웨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