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아이폰11 출시일은? 5G? 캐드 렌더링 이미지 유출!


아이폰11은 2019년 9월 정도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하는데 아이폰XS와 스케줄이 같다면 2019년 11월 하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현재 많은 정보들이 유출되고 있는데 이번에는 캐드를 바탕으로 한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1의 정보는 다양한 통로를 통해서 유출되고 있는데 우선 핵심은 5G가 적용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5G 모뎀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오랜 시간 동안 퀄컴과 소송을 벌이고 있고 이번에야 정리됐습니다. 그래서 아이폰12 정도에서 5G가 적용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11의 디자인은 아이폰XS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다는 내용이 지배적입니다. 그리고 카메라가 듀얼에서 트리플로 업그레이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11에서도 역시 노치 디자인이 유지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의 경우에는 펀치홀을 적용했는데 각각의 디자인은 사용자에 따라서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노치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아이폰을 사용할 때에는 크게 거슬리지 않도록 인터페이스가 설계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동영상을 시청할 때에는 불편한 것이 사실입니다.



아이폰11의 핵심은 카메라라고 할 수 있는데 듀얼에서 트리플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마도 화각을 세분화할 것으로 보이는데 더욱 편리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11의 트리플 카메라 디자인은 긍정적으로 평가받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실제 출시 제품에서 얼마나 다듬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조금 아쉬운 것이 사실입니다.



아이폰11과 아이폰XS의 가장 큰 차이점은 카메라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듀얼에서 트리플로 변경되는 것이 다양한 유출을 통해서 확인되었는데 조금 더 편리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5G가 추가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므로 변화가 크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