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

충전 케이스도 무선으로?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 리얼 후기!


최근 코드프리 이어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유선 이어폰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편리한 것은 물론이고 최신 기술의 도입으로 사용시간이나 음질도 향상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시중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이번 후기에서는 뛰어난 음질과 편리한 기능들을 갖춘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뱅앤올룹슨은 덴마크의 전자기기 회사로 특히 오디오 분야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기존의 제품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을 발표했습니다.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의 박스는 상당히 세련된 형태로 제작되었고 전면에는 핵심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충전 케이스에 무선 충전 기술이 탑재되었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의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는데 뱅앤올룹슨의 사운드 엔지니어들에 의해서 튜닝된 시그니처 사운드가 탑재되었습니다.



옆면을 살펴보면 충전 케이스 자체도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진정한 무선이어폰이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무선 충전 케이스는 최신 코드프리 이어폰들의 기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살펴보면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이 수납되어 있고 아래쪽에는 사용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프리미엄 제품이라서 패키지 자체에 상당한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한국어를 포함한 빠른 시작 가이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을 사용하기 전에 한 번 정도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충전 케이스를 유선으로 충전시켜 줄 때 사용하는 USB 타입C 케이블도 하나 제공됩니다. 차세대 표준 규격이고 커넥터를 방향에 상관없이 연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에는 총 4쌍의 실리콘 이어팁과 1쌍의 컴플라이 폼팁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은 이도컴퍼니T&D 등에서 정식으로 수입하고 있는데 AS를 받거나 혹시라도 나중에 중고거래를 생각하는 분들은 직구보다는 정식 수입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도컴퍼니T&D에서 정식 수입한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은 별도의 페이지에서 정품 등록을 할 수 있고 2년 동안의 AS를 제공합니다. 상당히 긴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 구매하기! : https://bit.ly/2DUhqbc




뱅앤올룹슨의 제품들이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는 여러 가지이지만 대표적으로 디자인이 다른 제품들과 비교해서 뛰어난 편입니다. 그리고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도 상당히 세련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은 이어폰과 충전 케이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드프리 어어폰들의 기본 구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야외에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의 색상은 블랙과 인디고 블루 그리고 라임스톤과 내추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취향에 따라서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후기에서는 인디고 블루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에는 터치 인터페이스가 탑재되었는데 좌우가 구분되어 있고 1~3번 정도의 터치로 다양한 동작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노다이징 처리된 금속 링도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안쪽을 살펴보면 충전을 위한 두 개의 접점이 배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이어폰의 R 부분에는 LED가 내장되어 있어서 동작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에는 다양한 이어팁이 포함되어 있는데 특히 차음성이 좋은 컴플라이 폼팁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입니다. 별도로 구매하려고 해도 제법 비싼 편입니다.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의 충전 케이스는 가죽으로 제작되었는데 실제로 살펴보면 상당히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의 내부를 살펴보면 무선이어폰을 수납할 수 있도록 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충전 상태를 표시해주는 LED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 충전 케이스의 핵심 기능은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Qi 규격의 충전 패드 위에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뒤쪽을 살펴보면 유선 충전을 위한 USB 타입C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고 옆쪽에는 충전 케이스의 충전 상태를 표시해주는 LED들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USB 타입C 커넥터는 형태에서도 알 수 있듯이 방향에 상관없이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앞쪽에는 뚜껑을 개봉할 때 사용하는 손잡이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안쪽에 LED가 내장되어 있어서 무선이어폰의 충전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과 같은 제품들이 대세가 된 이유는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초기의 제품들은 끊김 등의 문제가 있었지만, 최신 제품들은 기술의 발전으로 대부분 해결되었습니다.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의 무게를 확인해보면 왼쪽은 6g이고 오른쪽은 7g입니다. 귀에 장시간 착용해도 크게 부담스러운 편은 아니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충전 케이스의 크기도 상당히 작은 편이고 무게는 55g입니다. 역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을 만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죽의 품질도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의 충전 케이스는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합니다. Qi 규격의 패드와 호환되는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은 완전히 충전되면 약 4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고 충전 케이스를 이용해서 3번 정도 충전시켜 줄 수 있어서 최대 16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을 실제로 착용하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 귀 옆으로 많이 튀어나오지 않는 편이고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도 완성도가 높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은 Bang & Olufsen이라는 앱을 이용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앱은 회원 가입이 필요한데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Bang & Olufsen 앱에서는 뱅앤올룹슨의 다양한 제품을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고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을 선택하면 컬러까지 결정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앱의 기능들을 살펴보면 음악을 제어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음색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트랜스퍼런시 모드(Transparency Mode)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대화를 하거나 주변 위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Tone Touch(톤 터치)기능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의 음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이용하면 자신이 원하는 사운드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은 상당히 깨끗한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그리고 Bang & Olufsen 앱을 통해서 음색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의 통화 기능은 조용한 공간에서는 어느 정도 통화가 가능한 수준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시끄러운 공간에서는 조금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뱅앤올룹슨 E8 2.0은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사운드를 제공하는 무선이어폰입니다. 특히 이번 버전은 충전 케이스도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뱅앤올룹슨의 사운드를 코드프리 방식을 통해서 더욱 편리하게 듣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뱅앤올룹슨 E8 2.0 무선이어폰을 추천합니다.


  • 이회사에서 이어폰끼고 일하고싶어서그러는데요
    커뮤니티모드로하면 음악이 들리면서 외부소리도 적당히 잘들리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