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구글에서 직접 만든 스마트폰! 픽셀 3a, 3a XL 스펙과 가격은?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구글에서는 자사의 최신 기술들을 빠르게 적용하기 위해서 픽셀이라는 스마트폰 시리즈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구글 IO 2019에서는 픽셀 3a, 3a XL를 발표했는데 카메라와 구글 어시스턴트가 엄청나게 개선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스펙과 가격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픽셀 3a, 3a XL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670 프로세서와 4GB 램 그리고 64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이전 세대의 제품과는 다르게 중급형으로 설계되었고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픽셀 3a, 3a XL의 색상은 Just Black과 Clearly White 그리고 Purple-ish 3종류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바디 자체는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전 세대의 제품처럼 투톤으로 만들었는데 깔끔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픽셀 3a, 3a XL는 5.6인치와 6인치 2220 x 108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AOD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중급형 제품이라서 그런지 노치 디자인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픽셀 3a, 3a XL에는 1,220만 화소의 듀얼픽셀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결과물은 놀라울 정도로 뛰어난 편입니다. 그리고 각각 3,000mAh와 3,700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었는데 3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픽셀 3a, 3a XL의 야간 사진을 아이폰X와 비교해보면 엄청나게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카메라가 탑재되었지만 심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픽셀 3a, 3a XL으로 촬영된 사진은 구글 포토에 무제한으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구글 정도의 회사에서만 시도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픽셀 3a, 3a XL의 가격은 각각 $399(약 47만원), $479(약 57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이전 세대의 제품에 비하면 저렴한 편입니다. 픽셀 3a, 3a XL의 핵심 카메라와 구글 어시스턴트인데 모두 엄청나게 개선되었습니다. 특히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하면 음성으로 문자를 보내거나 특정 장소에서 찍은 사진을 분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구굴의 기술들을 확인해 보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국내에 출시될 가능성은 낮은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