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5월 15일 발표되는 DJI 신제품은 오즈모 액션? 액션캠?


DJI는 가장 뛰어난 드론과 짐벌을 제작하는 중국 회사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오즈 포켓이라는 최소형 짐벌을 출시했는데 가장 뛰어난 휴대성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5월 15일 오후 10시에 신제품이 발표될 예정인데 유출된 정보를 확인해 보면 액션캠이 될 가능성이 큰 편입니다.



DJI 오즈모 액션의 박스가 유출되었는데 전형적인 액션캠 형태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이 튀는 그림이 인쇄된 것으로 보아서 방수 케이스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어느 정도의 방수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DJI 오즈모 액션의 전면에는 커다란 LCD와 렌즈가 탑재되었습니다. 유출된 정보로는 어안 렌즈의 왜곡이 없는 편이고 앞쪽과 뒤쪽 두 개의 LCD를 탑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DJI 오즈모 액션의 스펙을 확인해 보면 1/2.3인치 센서를 탑재했고 4K 60p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계식 손 떨림 보정 장치가 아니라 전자식 손 떨림 보정 장치 EIS가 내장되었다고 합니다.



DJI 오즈모 액션은 고프로의 제품들과 본격적으로 경쟁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출된 정보로는 고프로와 큰 차이가 없어 보이기는 하는데 DJI 제품이라면 무언가 차별화된 포인트가 하나 정도는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DJI 오즈모 액션이 과연 고프로의 제품들을 대체할 수 있을지는 5월 15일날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