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고프로의 시대가 끝나나? DJI 오즈모 액션 스펙과 가격은?


DJI는 세계 최대의 드론 제조회사입니다. 예능이나 드라마 그리고 다큐멘터리 등에서 나오는 항공 영상들은 대부분 DJI의 제품으로 촬영될 만큼 드론이나 짐벌 그리고 카메라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회사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고프로의 액션캠과 유사한 형태의 DJI 오즈모 액션을 공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DJI 오즈모 액션의 스펙을 살펴보면 1,200만 화소의 1/2.3인치 CMOS 센서가 탑재되었는데 4K 60p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센서는 오즈모 포켓과 유사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DJI 오즈모 액션는 우선 고프로의 제품과 유사한 형태로 제작되었는데 액세서리 일부가 호환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전면에 1.4인치 스크린을 탑재했고 렌즈의 하격은 145도 이고 조리개는 F2.8입니다.



DJI 오즈모 액션의 뒷면에는 2.25인치 640 x 36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부분은 음성 제거 기능이 탑재되었다는 점인데 촬영과 사진찍기 그리고 전원 끄기와 같은 동작을 지원합니다.



DJI 오즈모 액션는 기본적으로 11미터 방수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물가와 같이 터프한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장된 배터리를 이용해서 FULL HD는 약 135분 4K/60p는 최대 63분 정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DJI 오즈모 액션에는 전자식 짐벌이 탑재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EIS인 록스테디(RockSteady) 기능이 탑재되었는데 리뷰어들의 영상을 확인해 보면 특정 조건에서는 고프로나 소니 X3000보다 좋은 손떨림 보정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DJI 오즈모 액션은 DJI의 액션캠 시장의 도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음을 알리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 제품치고는 나쁘지 않게 나왔고 특히 록스테디(RockSteady) 성능이 뛰어난 편이어서 고프로의 제품들을 어느 정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참고로 가격은 45만 9천원이고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영댕이님 = ) 추천블로그를 통해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액션캠에 대해 관심이 많은데 이렇게 포스팅으로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오즈모 액션과 짐벌로 영상 촬영하는 조합으로 하고 싶은데요. 영댕이님의 생각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