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KT 5G 노래방 어플 추천! 싱스틸러 후기! 앱 런칭 이벤트는?


5G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통신사에서는 5G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는데 특히 5G의 빠른 반응 속도와 전송 속도를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KT에서는 최대 4명이 동시에 한 화면에서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노래방 어플 싱스틸러를 공개했습니다. 그럼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와 런칭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을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T 5G 싱스틸러의 라이브싱(LiveSing) 메뉴에서는 앱 런칭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링크와 현재 개설된 Live방의 리스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Live방을 만들 수 있는 메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Live방 만들기를 선택하면 5G 전용 휴대폰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4명이 하나의 Live방에서 서로의 영상을 보면서 노래를 부르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5G의 초저지연 기술이 필요합니다.



Live방을 개설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우선 방 제목을 입력하고 공개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 2개의 카테고리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KT 5G 싱스틸러의 핵심 기능은 라이브싱(LiveSing)이라고 할 수 있는데 친구들을 3명까지 초대해서 하나의 Live방에서 서로의 영상을 보면서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다.



Live방을 아래쪽에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전면에 자신의 얼굴이 표시되고 오른쪽에 다른 참가자들의 영상이 표시됩니다. 여러분의 안구 건강을 위해서 제 얼굴은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라이브싱(LiveSing)의 메뉴를 확인해보면 총 21개의 음장 기술이 적용되었는데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오디션이나 담백 그리고 리허설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싱(LiveSing)은 서로의 얼굴을 보면서 노래를 부르는 서비스입니다. 그런데 완전히 얼굴을 노출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스티커와 필터와 같은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같이 부를 노래는 아래쪽의 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총 10개의 예약곡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래 MR은 추천곡이나 인기곡을 눌러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추천곡을 확인해보면 정인의 미워요나 태연의 만약에 그리고 박효신의 야생화 등 다양한 노래들이 준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배치된 + 버튼을 이용해서 노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노래를 선택하면 음질이나 음악의 키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되고 부르기를 선택하면 라이브싱(Live Sing) 기능이 실행됩니다. 사용 방법은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실제 라이브싱(LiveSing) 화면을 살펴보면 위쪽에 노래를 따라 부르는데 도움이 되는 가사가 표시되고 아래쪽에서 피치(PITCH)나 템포(TEMPO)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Play) 메뉴를 확인해보면 다른 사람들이 싱(Sing : 혼자 MR를 들으면 녹화) 메뉴를 통해서 촬영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플레이(Play) 메뉴에서 영상을 하나 확인해보면 다른 사람의 노래를 듣고 아래쪽에 좋아요 나 댓글을 남길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노래 실력을 확인해보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싱(Sing) 메뉴에서는 제공되는 MR을 이용해서 혼자 노래를 누르고 녹음할 수 있습니다. 혼자 코인노래방을 찾아가는 것이 귀찮고 부담스러울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를 노래를 선택하면 음질과 키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영상을 공개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녹음만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싱(Sing) 메뉴의 화면도 라이브싱(LiveSing) 화면처럼 가사나 피치 그리고 템포 등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이어폰을 이용하면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로 노래를 부를 수 있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노래를 마치면 피치나 템포를 토대로 스코어가 표시됩니다. 재미있는 기능이라고 생각되었고 친구들과 함께 노래의 점수를 높이는 게임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싱(Sing) 기능을 이용해서 녹음된 음성이나 영상은 플레이(Play) 메뉴를 통해서 공개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취향에 따라서 공개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이(My) 메뉴에서는 자신의 레코딩 영상과 좋아요 리스트 그리고 노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에서는 로그인 계정을 관리하거나 알림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KT 5G 싱스틸러에서는 현재 앱 런칭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6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인데 노래방 어플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 참여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벤트는 총 2개로 구성되어 있는데 우선 첫 번째는 KT 5G 싱스틸러를 다운로드한 후에 로그인하고 이벤트 응모를 눌러주면 됩니다. 추첨을 통해서 매주 5명에게 오마이걸 싸인 CD가 제공됩니다.



두 번째 이번에는 구글플레이나 원스토어에 앱 리뷰 작성하기인데 매주 20명에게 BHC뿌링클 + 콜라 1.25L가 제공됩니다. 아직 초기라서 경쟁이 심하지 않은 편이므로 빠르게 응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KT 5G 싱스틸러는 5G의 초저지연 기술을 응용한 노래방 어플입니다. 그래서 다른 앱과는 다르게 최대 4명이 하나의 Live방에서 서로의 얼굴을 보면서 노래를 부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MR을 이용해서 혼자 노래를 부르거나 영상을 녹화해서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노래를 좋아하셨던 분들이라면 한 번 설치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