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에이수스 젠북 프로 듀오와 젠폰6 실제로 사용해보니 | 컴퓨텍스 2019

반응형


컴퓨텍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컴퓨터 관련 제품 전시회입니다. 대만을 대표하는 회사들이 대거 참여하기 때문에 볼거리가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도 참여를 했었는데 재미있는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ASUS(에이수스) 부스에 전시되어 있었던 젠북 듀오와 젠폰6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텍스 2019에서 ASUS 부스는 두 개로 분리되어 있었는데 앞쪽에는 일반적인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었고 뒤쪽 부스에는 ROG 라인업의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전시장의 앞쪽에는 에이수스 젠북 프로 듀오의 거대한 모형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컴퓨텍스 2019 ASUS 부스를 대표하는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에이수스 젠북 프로 듀오는 차세대 노트북으로 설계된 제품입니다. 그래서 키보드의 위쪽에 별도의 디스플레이가 하나 더 부착되어 있어서 더욱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에이수스 젠북 프로 듀오의 색상은 Celestial Blue로 마무리되었는데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스펙을 간단하게 확인해보면 인텔 i9-9980HK, 9750H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RTX 2060 그래픽 카드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최고 수준의 노트북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이수스 젠북 프로 듀오에는 15.6인치 OLED 4K(3840 x 2160) 해상도의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제품들이 보통 LCD를 탑재한 것과 비교하면 차별화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이수스 젠북 프로 듀오에는 풀 사이즈의 키보드가 탑재되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는 숫자키를 확인할 수 없지만, 옆쪽에 배치된 터치패드가 숫자키 역할을 대신합니다.



키보드의 위쪽에도 14인치 4K UHD (3840 x 1100) 터치 디스플레이가 내장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거나 작업을 보조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윈도우 시스템이 확장된 형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에이수스 젠북 프로 듀오의 터치패드에는 숫자키가 숨겨져 있습니다. 그래서 풀사이즈 키보드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터치패드의 위치는 조금 불편할 것 같습니다.



옆면을 살펴보면 디스플레이가 부분이 키보드를 들어 올리는 방식으로 개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열기 배출을 돕는 것은 물론이고 타이핑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에이수스 젠북 프로 듀오의 입출력 단자들을 확인해보면 1개의 썬더볼트3와 2개의 USB 3.1 Gen2 그리고 HDMI와 오디오 콤보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난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SUS 부스에는 젠폰6도 준비되어 있었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노치나 펀치홀이 없는 완벽한 베젤리스 디자인을 구현했다는 점입니다. 참고로 전면에는 6.4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럼 전면 카메라는 어디 있는가? 하는 의문을 가질 수 있는데 뒤쪽에 배치되어 있고 필요한 순간에 플립업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에 많이 적용되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이수스 젠폰6의 색상은 Twilight Silver와 Midnight Black 두 가지로 출시되었는데 모두 무난한 편입니다. 참고로 스펙을 확인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와 6/8GB 램을 탑재했습니다. 최고 수준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스펙을 확인해보면 4,800만 화소의 메인과 1,300만 화소 광각 듀얼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필요할 때마다 플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이수스 젠폰6에 탑재된 플립 카메라는 파노라마를 찍을 때 유용한 편인데 사람이 직접 스마트폰을 돌리지 않아도 자동으로 카메라가 회전하면서 주변 환경을 촬영합니다.



에이수스 젠북 프로 듀오는 컴퓨텍스 2019에서 가장 인상적인 노트북 중의 하나였는데 새로운 폼팩터를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리고 젠폰6도 플립 카메라가 탑재되어서 완벽한 베젤리스 디자인을 구현한 것은 물론이고 간편하게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