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경복궁,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에서 만난 LG 올레드 TV 후기!


LG전자는 각종 사회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얼마 전 경복궁 경회루 앞뜰에서는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을 진행했습니다. LG 올레드 TV와 LG 시네빔 Laser 4K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상영했는데 상당히 의미 있는 전시회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었는지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복궁은 조선 왕조 제일의 법궁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5호선 광화문역이나 3호선 경복궁역에서 바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경복궁에서는 10시와 2시에 수문장 교대의식이 진행되고 11시와 1시에는 광화문 파수의식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시간을 맞춰서 방문하면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은 경회루 앞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참고로 경회루는 조선 시대에 연회가 펼쳐지던 장소라고 합니다. 그리고 경복궁관리소 홈페이지에서 경회루 특별관람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은 5월 19일부터 6월 1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부스는 특별과 역사문화 체험존 그리고 청사 포토존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는 약 25m 규모의 야외 전시 부스 형태로 만들어졌는데 규모가 상당히 큰 편이었습니다. 특히 평소에 잘 알지 못했던 내용이 콘텐츠에 포함되어 있어서 뜻깊은 행사였습니다.



부스의 외부를 살펴보면 문화재청과 LG 올레드 TV가 함께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마련된 특별 전시라는 내용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에는 다양한 종류의 LG 올레드 TV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한낮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었습니다.



부스의 끝에는 대한민국 임시의정원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많은 방문객이 앞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있었는데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 부스의 내부에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국무원들의 사진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1열은 왼쪽부터 신익현, 안창호, 현순 선생님, 2열은 왼쪽부터 김철, 윤현진, 최창식, 인춘숙 선생님입니다.



부스에서는 LG 올레드 TV를 이용해서 다양한 형태의 태극기가 상영됐습니다. 시대에 따라서 약간씩 형태가 다르다는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참고로 3.1일 운동은 1919년에 일어난 일제강점기 최대 규모의 민족운동입니다.



옆쪽에는 보물 제568-2호인 윤봉길 의사의 회중시계와 보물 제1245호인 백범일지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실제로 유물을 살펴보니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윤봉길 의사가 거사를 실행하기 전에 구입한 시계를 김구 선생의 회중시계와 교환을 했다는 내용은 새롭게 알게 되었는데 인간적인 모습들에 짠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안중근 의사의 하얼빈 의거에 관한 내용도 설명되어 있었는데 유묵(생전에 남긴 글씨나 그림) 중 “위국헌신 군인본분”과 “견리사의견위수명” 등 26점은 현재 보물로 지정되었습니다.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에는 월페이퍼 디자인의 LG 올레드 TV도 준비되어 있었는데 실제로 다양한 기능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LG 올레드 TV의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는 두께가 상당히 슬림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스탠드 형태는 물론이고 부담 없이 벽에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올레드 TV에 포함된 리모컨은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특히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서 음성으로 간편하게 정보를 검색하거나 명령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음성 관련 기능들을 살펴보면 대화형 정보검색이 가능한데 특히 이전에 물어보았던 내용을 기억하고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각종 정보를 검색하거나 TV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들도 제공합니다.




실제로 LG 올레드 TV의 음성 인식 기능을 이용해서 안중근에 대해서 문의하고 관련 다큐멘터리를 찾아보았는데 주변이 시끄러운 야외임에도 불구하고 검색이 잘되었습니다. 특히 연속 입력이 가능하다는 점이 편리했습니다.




우리는 독립운동가들을 주로 흑백사진을 통해서 접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LG 올레드 TV에서 컬러 사진으로 살펴보니 전혀 새롭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올해로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우리나라는 많은 발전이 있었고 앞으로도 지난 역사를 잊지 않는다면 번창할 것 같습니다.



LG전자에서는 독립운동 정신을 계승하고 독립운동가와 후손을 위한 지원 활동에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2015년부터는 문화재청과 함께 문화유산 보존 활동을 위한 문화재 지킴이 활동도 지속하고 있습니다.




부스의 옆쪽에는 LG 시네빔 Laser 4K를 체험할 수 있는 작은 암실이 꾸며져 있었습니다. 한낮이라서 빛이 완벽하게 가려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수준의 화질을 여주었습니다.




LG 시네빔 Laser 4K는 바닥에 내려놓거나 벽에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스펙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밝기는 2500안시루멘이고 해상도는 4K UHD (3840 x 2160)입니다.



부스의 구석구석에는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가 배치되어 있었는데 이제 공기청정기는 더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품이 되어 버린 것 같습니다.



경복궁에서 진행된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은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의미가 있는 전시회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특히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라는 말처럼 다시 한번 대한민국의 역사를 뒤돌아는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LG 올레드 TV의 화질과 두께도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