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진2 Jean2 스펙과 게임 성능은 어때?

반응형


최근 우리에게 스마트폰은 필수품 이상의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없는 삶은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이러한 스마트폰은 보급형과 중급형 그리고 플래그십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모든 사람에게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난한 성능의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진2 (Jean2)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진2는 5.8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인데 성인 남성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무게도 141g으로 가벼운 편입니다.



갤럭시 진2의 디스플레이 스펙을 확인해보면 크기는 5.8인치고 해상도는 1560 x 720입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해상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갤럭시 진2에는 인피니티-V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노치에 비해서 크기가 작은 편입니다. 그래서 동영상을 감상할 때 크게 거슬리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800만 화소의 셀피 카메라가 배치되었습니다.



좌우 베젤은 상당히 얇은 편이지만 아래쪽 베젤은 약간 두꺼운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베젤리스 스마트폰과 같은 터치 방식의 홈 버튼이 내장되었습니다.



갤럭시 진2의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5W 급속 충전을 지원하는 3,000mAh 용량의 배터리가 내장되었는데 무난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진2는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1,300만 화소의 광각과 500만 화소의 초광각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중앙에는 지문 인식 센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진2의 두께는 8.4mm로 슬림한 편입니다. 그리고 내장 메모리의 용량은 32GB이고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마이크로SD 카드를 이용해서 확장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볼륨과 전원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보통 볼륨 버튼은 왼쪽에 탑재되는 경우가 많은데 갤럭시 진2는 조금 독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을 살펴보면 3.5mm 이어폰 단자와 USB 타입C 커넥터 그리고 마이크와 스피커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USB 타입C는 차세대 표준 규격이고 방향에 상관없이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갤럭시 진2에는 TFT LCD가 내장되어서 아쉽게도 AOD 기능을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잠금 화면을 살펴보면 물방울 노치 디자인이 가려지도록 배경화면이 구성된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진2에는 삼성전자의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인 One UI 1.1이 탑재되었는데 디자인이 깔끔한 것은 물론이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알림창을 확인해보면 각종 기능을 빠르게 실행시킬 수 있도록 아이콘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취향에 따라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설정에 접근할 수 있는 메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진2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앱들을 확인해보면 삼성전자와 구글의 앱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원스토어나 삼성 Galaxy Store 그리고 구글 Play 스토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필요한 앱들은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진2에는 이어폰을 안테나로 활용하는 DMB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활용하면 좋을 만한 기능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에는 재난방송을 듣기 위해서 FM 라디오 기능이 기본으로 내장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진2에도 해당 기능이 탑재되었는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우리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음악을 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갤럭시 진2에는 3.5mm 이어폰 단자가 내장되어 있으므로 간편하게 음악이나 각종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진2의 음질과 음향 효과를 살펴보면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탑재되었고 이퀄라이저나 나이에 맞게 사운드 세팅을 변경할 수 있는 음질 최적화 기능도 지원합니다.



갤럭시 진2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재생해 보았는데 전체화면으로 플레이를 해도 인피니티-V 디스플레이가 크게 거슬리지는 않습니다. 노치 디자인보다는 시야를 적게 가리는 편입니다.



유튜브 영상도 전체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는데 깔끔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렇지만 위쪽과 아래쪽 베젤의 두께가 약간 차이가 난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갤럭시 진2의 카메라 앱은 깔끔한 스타일로 제작되었고 아이콘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화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익숙한 형태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관련 설정을 확인해보면 동영상은 FULL HD까지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효율 동영상이나 HDR 그리고 수직/수평 안내선을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갤럭시 진2를 이용해서 촬영된 사진은 갤러리에서 간편하게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에 업로드하려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갤럭시 진2를 이용해서 실제로 촬영한 사진인데 주광에서는 무난한 수준의 품질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초광각 카메라는 왜곡이 조금 생기기는 했지만 한 화면에 넓은 풍경을 담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진2와 같은 보급형 스마트폰을 구매하기 전에 가장 고민이 되는 부분은 게임일 것 같습니다. 테스트 결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도 무난하게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인기 있는 브롤스타즈와 같은 게임들도 크게 느리다는 느낌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리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펙을 확인해보면 삼성 엑시노스 7884 프로세서와 3GB 램을 탑재했습니다.



갤럭시 진2의 설정을 확인해보면 ONE UI의 특징을 확인할 수 있는데 메뉴들이 아래쪽에 배치되어 있어서 한 손으로 간편하게 설정들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얼굴 인식과 지문 두 가지 방식의 생체 인식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진2는 블랙과 화이트 두 종류의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용량은 32GB인데 마이크로SD 카드를 이용해서 확장할 수 있어서 크게 불편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갤럭시 진2의 출고가는 253,000원으로 책정되었는데 스펙을 생각하면 가성비는 좋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kt에서는 제휴카드나 멤버십 포인트 할인 같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진2는 KT 단독으로 출시되었는데 LTE 요금제를 살펴보면 LTE 베이직은 월 33,000원에 데이터 1.4GB가 제공되고 데이터ON 톡은 데이터 3GB에 10GB 데이터 쿠폰 등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각종 결합할인 제도를 운용하고 있으므로 자신의 상황에 맞춰서 요금을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진2는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설계되었지만 깔끔한 디자인과 무난한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특히 최근에 인기 있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나 브롤스타즈와 같은 게임들도 큰 불편함 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을 찾는 분들에게 갤럭시 진2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