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와 같은 컴퓨터 전시회에는 엄청난 숫자의 튜닝PC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아이디어가 놀라운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대만의 컴퓨터 부품 및 주변기기 제조사인 써멀테이크의 부스에도 정말 색다른 튜닝PC와 관련 용품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제품들로 부스가 구성되어 있는지 간단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써멀테이크의 컴퓨텍스 부스는 난강 제1 전시관 4층에 있었는데 주요 부스들이 가장 많이 배치된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규모도 작지 않은 편입니다.
튜닝 PC 중에서 가장 눈길을 끈 제품은 탱크 모양의 컴퓨터였습니다. 아이디어가 재미있는 편이었고 완성도도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다음 튜닝 PC는 LEVEL 20이라는 케이스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는데 아마도 모티브는 하츠네 미쿠라는 캐릭터에서 따온 것 같습니다. 마니아들이 좋아할 만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다음 제품 역시 LEVEL 20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는데 중간에 공간을 띄워 놓았다는 점이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구역을 연결한 수냉 시스템이 인상적인 튜닝 PC였습니다.
다음 제품은 써멀테이크 부스에 전시된 제품 중에서 가장 이상한 튜닝 PC이었는데 LEVEL 20 XT 케이스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는데 곤충을 형상화했습니다.
이번 컴퓨텍스 2019의 트렌드는 RGB LED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장착할 수 있는 모든 곳에 탑재되고 있고 정밀하게 조명을 컨트롤할 수 있는 Addressable RGB를 내장한 제품들도 일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튜닝 PC와는 잘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나무를 사용한 제품들도 몇 개 전시되어 있었는데 의외로 매칭이 좋은 편이었습니다. 저도 하나 만들어 보고 싶었습니다.
써멀테이크 전시장에는 다양한 PC튜닝 부품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우선 수냉 부품의 경우에는 최근에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물이 새면 시스템에 손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 주어야 합니다.
램이나 CPU를 위한 수냉 키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부품들은 오버클럭을 극한까지 시도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키트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크기의 팬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PC 케이스의 최신 트랜드는 200mm 팬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케이스들도 점차 대형화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컴퓨텍스 2019 써멀테이크 부스에 전시된 튜닝 PC들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최신 튜닝 PC의 트랜드는 RGB LED와 수냉 시스템이라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