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헨리도 인정한 4K 빔프로젝터! LG 시네빔 HU85LA 실사용 후기!


빔프로젝터는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이 언젠가는 구매하길 꿈꾸는 제품 중의 하나입니다. 그렇지만 집 안의 인테리어나 가격 등 다양한 요소들 때문에 선뜻 구매하기 어려운 제품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국내 빔프로젝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은 LG전자라고 할 수 있는데 수년간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고 이번에 완성형이라는 평가를 받는 4K 초단초점 빔프로젝터 LG 시네빔 HU85LA를 공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후기에서는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시네빔 HU85LA 발표회는 2019년 6월 19일 학동 인터와이어드 스튜디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특별 게스트를 만나볼 기회도 제공되었는데 사진은 아래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시네빔 HU85LA 발표회는 오픈하우스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는데 실제 가정집처럼 발표회장이 꾸며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빔프로젝터가 가정의 인테리어와 어떻게 매칭되는지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LG 시네빔 HU85LA의 가장 큰 장점은 설치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는 점입니다. 벽에서 10cm 정도의 공간만 있으면 100인치 화면을 투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좁은 공간에서도 대화면으로 영화와 같은 각종 콘텐츠를 즐기기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침대 앞에 설치해 놓으면 정말 영화관 부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빔프로젝터는 보통 천장에 설치해야 하는데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런데 LG 시네빔 HU85LA의 경우에는 바로 벽 앞에 배치할 수 있어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시네빔 HU85LA의 또 다른 장점은 4K 해상도와 2700안시루멘의 밝기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더욱 선명하고 화려하게 각종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앞으로 발표될 플레이 스테이션5와 같은 차세대 콘솔 게임기들은 4K 해상도를 지원할 가능성이 큰데, LG 시네빔 HU85LA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압도적인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시장의 한쪽에는 70인치 HD화질과 LG 시네빔 HU85LA의 100인치 4K 화질을 비교하는 부스가 꾸며져 있었는데 차이가 압도적이었습니다. 기술의 발전이 놀라웠습니다.



LG 시네빔 HU85LA에는 5W x 2 출력의 돌비 서라운드 스피커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스피커를 장착하지 않고도 실감이 나는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발표회장의 뒤쪽에는 그동안 엘지전자에서 발표했던 빔프로젝터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지속해서 새로운 기술을 도입해왔고 LG 시네빔 HU85LA에 이르러서는 거의 완성형에 가까운 빔프로젝터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LG 시네빔 HU85LA의 스펙을 살펴보면 해상도는 4K(3840 x 2160)이고 최대 120인치 화면을 투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2700 안시 루멘의 화면 밝기와 blue & Red 듀얼레이저 광원을 탑재했습니다. 그 외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은 각종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webOS 4.5을 내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LG 시네빔 HU85LA는 직사각형 형태로 제작되었는데 모던한 형태이기 때문에 가정의 인테리어와 조화를 잘 이룰 수 있습니다. 참고로 덴마크 명품 패브릭 브랜드 크바드라트의 패브릭 소재가 적용되었습니다.



LG 시네빔 HU85LA의 크기는 680 x 347 x 128mm이고 무게는 12.2kg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데 부담스럽지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벽에서 10cm 정도의 공간만 확보하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LG 시네빔 HU85LA에는 2700안시루멘 밝기의 레이저 광원이 탑재되었는데 수명은 2만 시간입니다. 그리고 200만대 1의 명암비와 HDR10을 지원합니다.



리모컨도 전용으로 설계되었는데 어두운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버튼이 불이 들어오는 라이팅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음성으로 LG 시네빔 HU85LA를 조작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LG 시네빔 HU85LA에는 webOS 4.5라는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넷플릭스나 유튜브, 푹, 티빙 등이 설치되어 있어서 컨텐츠의 수급을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LG 시네빔 HU85LA의 또 다른 장점은 리모컨을 이용해서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는 점인데 다른 제품과 차별점은 연속된 대화를 이해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더욱 편리하게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빔프로젝터에는 키스톤이라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화면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LG 시네빔 HU85LA의 경우에는 모서리만 조정하는 4포인트 방식이 아니라 12개의 포인트를 이용해서 화면을 조절할 수 있어서 더욱 정밀하게 화면을 스크린에 맞출 수 있습니다.




LG 시네빔 HU85LA 발표회에는 예능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헨리가 직접 방문을 했는데 실제로 이전 버전의 시네빔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LG 시네빔 HU85LA의 제품 발표는 손대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한국HE마케팅담당의 환영사로 시작되었는데 엘지전자는 13년 동안 빔프로젝터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고 가정의 라이프 스타일을 변화시킬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이야기하셨습니다.



실제 LG 시네빔 HU85LA 신제품 발표는 LG전자 PC마케팅 조홍철 책임에 의해서 진행되었는데 말솜씨나 진행 능력이 아나운서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엘지전자가 13년 동안 빔프로젝터를 개발하면서 한 고민은 공간을 얼마나 심플하게 활용하면서 대화면의 감동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을까? 하는 부분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엘지전자에서는 최초의 포터블 프로젝터 미니빔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는데 작은 크기를 유지하면서 화질은 좋아지고 밝기는 더욱 밝아졌습니다.



그리고 2019년 완성형이라고 평가를 받는 LG 시네빔 HU85LA를 발표했습니다. 핵심은 벽과 10cm 정도의 거리만 있으면 100인치 화면을 4K 해상도로 투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LG 시네빔 HU85LA는 벽에서 18.3cm 거리에서 최대 120인치 화면을 투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초단초점으로 설계되어서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는 점입니다.



LG 시네빔 HU85LA는 듀얼 레이저 광원 적용으로 DCI-P3 97%를 충족하는 색재현력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별도의 스피커를 사용할 필요 없는 전면 돌비 서라운드 스피커를 탑재했습니다.



LG 시네빔 HU85LA는 벽과 10cm 거리만 있다면 100인치 화면을 투사할 수 있습니다. 천장에 빔프로젝터를 설치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유용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전 세대의 제품인 PF1000U의 경우에는 100인치를 투사하기 위해서 38cm의 공간이 필요했지만 LG 시네빔 HU85LA의 경우에는 10cm만 있으면 됩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가정에서 사용하는 TV 장식장 위에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LG 시네빔 HU85LA는 모던한 스타일로 제작되었는데 우선 전면은 크바드라트의 패브릭 소재가 사용되었고 컬러는 코튼화이트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가정의 인테리어와의 매칭이 좋은 편입니다.



LG 시네빔 HU85LA에는 webOS 4.5이 탑재되었는데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유무선 인터넷을 통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HDMI 케이블이나 외장 하드가 필요했던 이전 세대의 빔프로젝터와 차별화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시네빔 HU85LA에 포함된 리모컨은 어두운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버튼에 조명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음성을 통해서 정보를 검색하고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기존의 빔프로젝터들은 4개의 포인트를 이용해서 화면을 조정할 수 있었는데 LG 시네빔 HU85LA의 경우에는 총 12포인트를 이용해서 더욱 정밀하게 스크린에 화면을 맞출 수 있습니다.



LG 시네빔 HU85LA는 6월 20일부터 30일까지 50대 한정 예약 판매가 진행됩니다. 이 기간에 예약 구매를 하신 50분에게는 프라엘 4종 풀세트 혹은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를 증정받으실 수 있으니 빔프로젝터에 관심이 있었던 분들이라면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한정 예약 판매 신청하기!



LG 시네빔 HU85LA의 특징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벽과 10cm 거리만 있으면 100인치, 4K 화면을 2700안시루멘의 밝기로 투사할 수 있다!”입니다. 특히 저는 webOS 4.5을 탑재해서 넷플릭스나 유튜브를 단독으로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LG 시네빔 HU85LA은 가정용 빔프로젝터의 끝판왕이 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되었고 평소에 영화관과 유사한 환경을 자신만의 공간에 꾸미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