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LG X6 2019 카메라 후기! 배그와 일곱 개의 대죄 게임 테스트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중보급형 스마트폰은 성능이 상향 평준화되어 있어서 일반적인 사용 목적이라면 크게 부족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과연 사진은 잘 나올지 아니면 게임은 잘 돌아갈지 약간 의문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한 LG X6 2019의 사진품질과 게임 성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X6 2019에는 1,600만 화소의 일반과 500만 화소의 초광각 그리고 200만 화소의 심도,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넓은 화각의 사진은 물론이고 아웃포커스 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인터페이스는 깔끔한 스타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상단의 아이콘이나 셔터 버튼을 위아래로 드래그해서 간편하게 줌을 할 수 있습니다.



LG X6 2019에 탑재된 초광각 카메라는 120도 화각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넓은 화각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풍경이나 단체사진을 촬영할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실제로 LG X6 2019의 일반과 광각 카메라의 화각을 비교해 보면 상당한 차이가 나는 편입니다. 그래서 상황에 맞춰서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 X6 2019의 일반 카메라는 위상차 검출 AF를 지원하는데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안에서 간편하게 노출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LG X6 2019에는 200만 화소의 심도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아웃포커스 기능을 이용해서 원하는 대상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심도가 얕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웃포커스 기능을 이용해서 사진을 촬영해 보면 테두리 부분의 배경 흐림이 상당히 차이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테두리 부분을 정리할 수 있어서 사물이나 사람에 더욱 집중할 수 있습니다.



LG X6 2019에는 알아서 주변 상황을 인지하고 추천하는 AI 카메라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인물, 반려동물, 음식, 일출, 일몰, 풍경, 도시, 꽃 8가지 대상을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모드를 확인해보면 자동과 음식 그리고 플래시 점프컷과 Youtube Live로 구성되어 있는데 상황에 맞춰서 자신이 원하는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음식 모드를 선택하면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할 수 있는 메뉴바가 표시되는데 음식의 컬러에 따라서 따라서 적절하게 조절하면 더욱 먹음직스러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음식 모드를 이용해서 사진을 촬영하면 같은 환경에서도 전혀 다른 사진이 촬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식 모드는 음식 사진을 촬영할 때는 물론이고 다양한 환경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 X6 2019에는 다양한 종류의 필터가 탑재되었는데 같은 장소에서도 전혀 다른 분위기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필터 기능을 이용해서 사진을 촬영해 보았는데 색감이 상당히 독특한 편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역동적인 모습들을 표현할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티커 기능을 이용하면 더욱 재미있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준비된 프리셋들의 종류가 많은 편이어서 취향이나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 X6 2019에는 1,300만 화소의 셀피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피부보정과 배경흐림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배경 흐림의 정도는 나중에 갤러리 앱에서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확인해보면 HDR이나 동영상 촬영 시 흔들림 보정 그리고 안내선과 같은 기능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은 FULL HD 해상도로 저장됩니다.



갤러리 앱을 확인해보면 메모를 하거나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들이 제공됩니다. 필요에 따라서 활용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편집 기능을 자세하게 확인해보면 촬영된 사진에 다양한 필터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데 LG X6 2019에서 바로 SNS에 업로드하려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밝기나 색상 그리고 필터 효과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되는데 이미지를 편집하는 필수적인 기능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절하게 조절하면 조금 더 나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진을 회전하거나 크롭을 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는데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에 업로드하거나 친구들에게 사진을 전송하기 전에 활용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LG X6 2019를 이용해서 촬영된 사진 샘플인데 무난한 수준의 품질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어서 필요에 따라서 전환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했습니다.



동영상 촬영 기능은 무난한 수준이었고 촬영 중에 플래시를 켜고 끄거나 스냅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촬영 샘플은 동영상 리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X6 2019의 스펙을 확인해보면 미디어텍 MT6762 프로세서와 3GB 램을 탑재했습니다. 중보급형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과연 게임이 제대로 플레이되는데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최근에 넷마블에서 출시한 일곱 개의 대죄의 경우에는 전투는 물론이고 마을에서의 이동도 크게 버벅댐 없이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여담으로 상당히 잘 만들어진 게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ZlonGames에서 개발한 랑그릿사의 경우에도 큰 문제 없이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위와 같은 턴제 게임들은 LG X6 2019에서 크게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브롤스타즈는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의 하나인데 LG X6 2019에서 크게 버벅거리지 않았습니다. 충분히 플레이 가능한 수준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스마트폰의 사양에 따라서 그래픽 품질이 조정되는데 LG X6 2019의 경우에는 화질은 원활 그리고 FPS 설정은 중간으로 세팅했습니다.



의외로 LG X6 2019에서 배그를 플레이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었습니다. 게임들의 플레이 영상은 동영상 리뷰를 통해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X6 2019는 중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설계되었지만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어서 아웃포커스와 초광각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사진의 퀄리티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게임의 경우에는 배그와 브롤스타즈 그리고 일곱 개의 대죄와 같은 게임들은 크게 불편함 없이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을 찾는 분들에게 LG X6 2019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