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대가 되었음을 가장 쉽게 알 수 있는 분야는 바로 직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결제나 배송 자체가 너무나도 어려운 일이었지만 최근에는 진입 장벽이 상당히 낮아졌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으로의 직접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사이트의 제품을 이하넥스 배대지를 통해서 배송받는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이하넥스와 같은 배송대행지(배대지)를 이용하는 이유는 아마존의 일부 제품 혹은 저렴하게 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들이 한국으로의 직접 배송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하넥스는 다른 배대지에 비해서 저렴하지는 않지만, 한진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배송 속도가 빠르고 정확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배대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물류센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하넥스에서는 매국에서 네 군데를 운영하고 있는데 오리건의 경우에는 택스가 붙지 않아서 조금 더 저렴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거리가 멀면 제품이 미국 일주를 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을 기준으로 이하넥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살펴보면 위에서 살펴보면 내 사서함 주소의 내용을 그래도 새로운 주소에 붙여넣기를 해주면 됩니다. 그런 후에 제품을 이하넥스의 물류센터로 배송받으면 됩니다.
아마존과 같은 사이트에서 제품의 구매가 완료되었으면 이하넥스에서 배송대행 신청을 해야 합니다. 우선 물류센터를 선택해야 하는데 구매할 때 입력했던 주소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쇼핑몰 URL이나 트래킹번호 그리고 상품의 정보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트래킹번호는 발송 후에 확인할 수 있으니 신청서를 임시저장한 후에 발송되고 신청하면 됩니다.
이제 기다리고 있으면 제품의 배송이 완료되면 이하넥스에서 카카오톡을 비롯한 알림이 오게 됩니다. 배송 완료 시점과 입고 시점이 차이가 날 수 있으니 하루 이틀 정도 기다려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USPS의 경우에는 배송 중 분실 사고가 종종 발생하는 것 같으니 주의해서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직구 제품이 이하넥스에 입고되면 결제를 하라는 메일이 발송됩니다. 참고로 입고가 된 후에 무게와 부피를 확인해야 하므로 결제까지는 시간이 약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 단계까지 왔으면 한진의 배송 시스템을 통해서 국내까지 배송되니까 별도로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이하넥스의 겨격표는 위와 같은데 일반 서비스는 1kg 기준으로 $13.8 THE빠른 서비스는 1kg 기준으로 $9.7입니다. 그렇지만 부피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는 부피무게 2.7lb에 15670원을 결제했습니다.
지금까지 이하넥스 배대지를 이용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한국으로의 직배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사이트의 제품을 구매할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더 저렴한 가격에 배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들도 많으니 적절하게 비용이나 배송 시간 등을 고려해본 후에 배송대행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