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정동남 에디션? 갤럭시 노트10 사진 유출! 스펙과 출시일은?

반응형


갤럭시 노트10은 8월 7일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입니다. 다른 스마트폰과 차별점은 S펜을 이용해서 정밀하게 필기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사진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들이 유출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10은 LTE와 5G 모델로 구분할 수 있는데 국내에는 5G 버전이 출시될 가능성이 큰 편입니다. 그리고 화면의 크기도 6.3인치와 6.8인치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노트10의 전면 카메라는 정중앙으로 이동할 것으로 보이는데 커뮤니티에서는 정동남 에디션이라는 별칭이 붙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센서들은 아마도 디스플레이의 아래쪽에 배치된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10도 갤럭시 S10처럼 디스플레이에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 초기만 하더라도 인식률에 약간 문제가 있다는 평가가 있었지만 몇 번의 업데이트를 통해서 지금은 불편함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10의 색상은 다채로울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 블랙과 실버 정도가 유출되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6.3인치 버전이 4,100mAh이고 6.8인치 버전이 4,500mAh라고 합니다.



카메라는 트리플이나 쿼드가 될 가능성이 큰데 유출된 버전은 세로 형태의 트리플입니다. 그리고 심도 카메라인 ToF 센서가 탑재될 수 있는데 어떤 식으로 구성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S펜의 경우에는 별다른 특수 기능이 없다는 이야기도 있고 별도의 센서가 내장되어서 스마트폰의 기능을 일부 조절할 수 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10은 8월 7일에 발표되고 출시일은 8월 중순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스펙이나 디자인은 거의 유출되었습니다. 관전 포인트는 정동남 카메라가 과연 동영상을 시청할 때 불편할 것인가? 와 S펜에 어떤 기능이 추가될 수 있을까? 정도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