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롤이라고 불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입니다. (PC방 점유율 순위 기준) 롤의 독특한 특징 중의 하나는 게임 플레이 자체가 부담스러운 게이머들도 롤챔스라는 e스포츠 대회는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KT 5G e스포츠라이브라는 앱을 통해서 2019 롤챔스 서머를 생중계로 시청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스포츠라이브는 KT의 5G 가입자를 위해서 개발된 앱입니다. 그래서 현재는 5G 단말인 삼성 갤럭시 S10 5G와 LG V50 ThinQ에서 5G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만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e스포츠라이브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번호로 인증을 한 후에 닉네임을 정해주어야 합니다. 초기에 한 번만 인증하면 다음부터는 별도의 입력절차 없이 “로그인하기” 버튼을 눌러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e스포츠라이브를 이용하면 현재 진행되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인 2019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 서머와 배틀그라운드 리그인 PKL(PUBG Korea League)을 모두 시청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서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e스포츠 경기들의 리스트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2019 롤챔스 서머의 경기 중계 일정은 7월 12일부터 8월 18일까지 매주 목, 금, 토, 일 오후 5시와 8시입니다.
e스포츠라이브의 메뉴를 선택하면 Live 방송과 VOD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VOD는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배틀그라운드 그리고 인기 BJ 등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Live 방송 메뉴를 확인해 보면 현재 진행되고 있는 2019 롤챔스 서머의 경기는 물론이고 선수들의 개인 화면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프로게이머가 어떤 방식으로 플레이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VOD 메뉴의 리그 오브 레전드 항목을 확인해 보면 인기나 최신 영상 등으로 세부 항목이 구성되어 있는데 이미 진행된 2019 롤챔스 서머 게임들을 다시 시청할 수 있습니다.
e스포츠라이브에서는 배틀그라운드 영상들도 시청할 수 있는데 2019 PKL Pahse2와 PMSC 스쿼드업 그리고 아아돌 배그 등으로 영상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e스포츠라이브의 라이브 영상을 확인해 보면 한 번에 총 5개의 게임 화면이 동시에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상도는 메인 영상의 경우에는 FULL HD, 서브 영상은 HD입니다.
채팅 기능도 지원하는데 다른 사람들과 간단하게 게임에 대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기능 중의 하나이지만 부적절한 언어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e스포츠라이브의 핵심 기능 중의 하나는 멀티 View라고 할 수 있는데 중계 화면은 물론이고 선수들의 개인 화면까지 최대 5개의 영상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습니다.
쿼드와 듀오 모드는 위와 같은데 2019 롤챔스 서머 경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프로게이머를 목표로 하는 아마추어들에게도 멀티뷰 기능은 상당히 유용해 보였습니다.
가로 모드를 확인해 보면 최대 5개의 화면을 시청할 수 있는데 서브 화면을 더블 클릭하면 메인 화면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속도도 상당히 빠른 편이었습니다.
멀티뷰 기능에서 두 개의 화면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오른쪽 아래에 서브 영상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로 모드에서는 1~2개의 영상을 선택하면 가장 넓은 화면에서 경기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3분할은 2019 롤챔스 서머를 시청하는 가장 이상적인 화면 분할이라고 생각되었는데 메인 화면에 중계 영상을 배치하고 나머지 두 개에 선수들의 개인 영상을 배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KT 5G e스포츠라이브는 고화질의 영상을 최대 5개까지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멀티뷰 기능을 지원하는 e스포츠 중계 플랫폼입니다. 특히 앱의 완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고 영상을 불러오는 속도도 빠르므로 2019 롤챔스 서머와 같은 e스포츠 경기를 좋아하는 KT 5G 가입자라면 한 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