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해외여행 필수품 구글지도! KT 5G 슈퍼플랜 요금제 데이터 로밍


최근 여름 휴가 기간을 이용해서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시간과 비용이 약간 부담되기는 하지만 이국적인 풍경과 새로운 음식들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여행을 준비하다 보면 몇 가지 필수품이 있는데 핵심은 스마트폰이고 옵션은 데이터 로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KT 5G 요금제에 포함되어 있는 데이터 로밍 혜택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T 5G 슈퍼플랜 요금제는 프리미엄과 스페셜 그리고 베이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금제 모두 데이터 완전 무제한을 포함하고 있고 데이터 로밍이나 멤버십 등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월정액 요금이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서 5G 슬림이라는 요금제도 준비되어 있는데 데이터 8GB + 무제한(최대 1Mbps 속도제어)과 프로모션으로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톡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래는 100Kbps 속도 제어)



KT 5G 슈퍼플랜 요금제를 자세하게 살펴보면 우선 가장 일반적인 슈퍼플랜 베이직은 월 8만원에 데이터 완전무제한과 데이터 로밍 무제한(최대 1Mbps) 그리고 멤버십 VIP가 제공됩니다.



KT 5G 슈퍼플랜 요금제에는 해외 데이터 로밍 최대 1Mbps 무제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모션으로 2019년 12월 31일까지 제공되는데 해외에서도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습니다.



슈퍼플랜 스페셜은 월 10만원에 데이터 완전무제한 그리고 멤버십 VVIP 그리고 단말보함과 스마트기기 요금 1대 무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이직보다 혜택이 강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슈퍼플랜 프리미엄은 스페셜 혜택에 데이터 로밍 무제한(최대 3Mbps)가 추가된 형태입니다. 해외 출장을 많이 다니는 분들에게 적합한 요금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KT 5G 슈퍼플랜 스페셜과 프리미엄에는 멤버십 VVIP가 포함되어 있는데 CGV 1Day 무비패스나 뚜레쥬르 케이크 무료(3만원 한도),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2인 무료 그리고 공항 라운지 본인 무료 등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KT 5G 슈퍼플랜 요금제에는 해외 데이터 로밍 혜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스페셜과 베이직은 원래 100kbps로 속도제어가 걸렸지만 12월 31일까지는 1Mbps로 속도가 업그레이드됩니다.



그리고 최고 요금제인 슈퍼플랜 프리미엄은 최대 3Mbps의 속도로 해외에서도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데 동영상도 어느 정도 감상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5G 슈퍼플랜 로밍혜택에 제공되는 국가는 총 185개인데 아시아와 미주 그리고 유럽과 중동까지 커버합니다. (미국, 중국, 일본)거의 전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5G 슬림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도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톡 무료가 제공되는데 자동으로 신청되지는 않고 여행을 떠나기 전에 사전 별도 가입 후 청구할인 됩니다.



KT 로밍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해외 공항에 도착한 후에 스마트폰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로밍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한국으로 전화를 걸 때는 0을 길게 누른 후에 82번을 붙여서 통화하면 됩니다.



데이터 로밍의 경우에는 접속 허용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해외 통신사에 따라서 속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이동통신사를 수동으로 선택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외여행을 다닐 때 데이터 로밍이 필요한 첫 번째 이유는 카카오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로 연락을 하거나 같이 여행 간 사람들끼리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전화를 걸기는 약간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습니다.



해외와 같이 익숙하지 않은 곳을 방문할 때는 길을 찾는 것도 힘든 일입니다. 이럴 때 구글 지도는 정말 편리한데 특히 해외에서는 데이터의 정확도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의 이국적인 풍경들을 보다 보면 사진이 절로 찍히게 되는데 이러한 사진들을 현지에서 바로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통해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다니다 보면 스마트폰으로 지도를 검색하고 해당 국가의 언어를 번역하는 등 데이터 로밍이 필요한 순간이 반드시 찾아오게 됩니다. 그래서 KT에서는 5G 요금제인 슈퍼플랜에 데이터 로밍을 추가했는데 요즘과 같이 휴가 시즌에 사용하면 좋을 만만 혜택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슈퍼플랜 요금제 관련 추가 안내사항>
스마트기기/테더링 데이터는 별도 제공하며 (프리미엄 100GB, 스페셜 50GB, 베이직 20GB) 소진 후 최대 200kbps 속도로 이용 가능합니다.
데이터 로밍 무제한은 프리미엄 최대 3Mbps, 스페셜/베이직 최대 100kbps 속도로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