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기가바이트 에어로 15S V10 게이밍 노트북 리뷰! 배그, 오버워치 롤!

반응형


얼마 전만 하더라도 PC 게임은 데스크톱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었지만 게이밍 노트북의 출현으로 인해서 이제는 장소에 상관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게이밍 노트북의 디자인과 스펙은 정말 다양한 편이어서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9세대 인텔 i7-9750H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 1660 Ti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 기가바이트 에어로 15S V1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가바이트 에어로 15S V10의 박스는 깔끔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참고로 기가바이트 노트북은 에어로와 어로스 그리고 사브레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는데 개발 철학이 달라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옆면에는 스펙이 설명되어 있는데 FULL 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와 GTX 1660 Ti 6GB 그래픽카드 그리고 i7-9750H 프로세서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무난한 성능을 제공해주는 편입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퀵 스타트 가이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국어로도 설명되어 있으니 기가바이트 에어로 15S V10을 사용하기 전에 한 번 정도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기가바이트 에어로 15S V10의 어댑터는 얇고 납작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은 전력을 많이 소모하므로 어댑터의 크기가 대부분 큰 편입니다.



M.2 폼팩터의 SSD에 장착할 수 있는 써멀패드도 하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NVMe SSD의 경우에는 온도가 너무 높아지면 성능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기가바이트 에어로 15S V10의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한 편이고 아래쪽에는 카본 패턴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GIGABYTE 로고에는 화이트 컬러의 LED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모서리 부분에 고무 지지대가 배치되어 있어서 책상 위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앞쪽의 좌우에는 스피커가 탑재되었습니다.



기가바이트 에어로 15S V10은 듀얼 팬과 구리 히트파이프로 구성된 SUPRA CoolFit을 채용했습니다. 내부의 열기를 효과적으로 식혀주는 역할을 합니다.



기가바이트 에어로 15S V10의 두께는 18.9mm로 게이밍 노트북치고는 슬림한 편입니다. 그리고 무게도 약 2kg으로 휴대하는데 크게 부담스러운 수준은 아닙니다.



기가바이트 에어로 15S V10의 입출력 포트를 살펴보면 유선랜과 USB 3.1 그리고 HDMI 2.0과 DP 1.4로 사용할 수 있는 USB 타입 C가 탑재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콤보 오디오 잭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UHS-II 카드 리더와 썬더볼트3 그리고 2개의 USB 3.1 포트가 배치되었습니다. 확장성은 부족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기가바이트 에어로 15S V10에는 15.6인치 FULL HD 해상도의 LG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144Hz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더욱 부드럽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화면의 베젤은 상당히 슬림한 편입니다. 슬림 베젤을 탑재한 제품은 비슷한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노트북과 비교해서 전체 크기가 콤팩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키보드는 숫자키를 포함한 풀사이즈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각종 문서 작업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키감도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키보드에는 RGB LED가 탑재되었는데 GIGABYTE Control Center라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발광 패턴이나 컬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발광 효과가 상당히 화려한 편입니다.



전원 버튼은 키보드의 위쪽에 분리되어 있어서 실수로 누를 일은 적어 보입니다. 그리고 베젤이 슬림한 편이어서 카메라는 디스플레이의 아래쪽에 배치되었습니다.



터치패드는 다른 15.6인치 노트북처럼 약간 왼쪽으로 치우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왼쪽에는 9세대 인텔 i7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다는 것을 알려주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기가바이트 에어로 15S V10에는 인텔의 무선랜과 SSD 그리고 LG전자의 디스플레이와 삼성전자의 DRAM까지 믿을 수 있는 부품들이 사용되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안심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가바이트 에어로 15S V10의 GIGABYTE 로고에는 화이트 컬러의 LED가 탑재되었는데 동작 중에 켜지게 됩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완성도가 높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우선 기가바이트 컨트롤 센터라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살펴보면 우선 스마트 대시보드에서는 CPU와 메모리 그리고 스토리지의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퓨전 메뉴에서는 RGB LED의 발광 패턴이나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패턴이 다양한 편이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효과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크로 기능도 지원합니다.



스마트 유틸리티즈 메뉴에서는 각종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편리한 기능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펌웨어 업데이트 기능도 지원합니다.



기가바이트 에어로 15S V10에는 9세대 인텔 i7-9750H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는데 6코어 12스레드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기본 클럭은 2.6GHz 터보 클럭은 4.5GHz입니다.



메모리는 삼성전자의 DDR4 2666MHz 8GB x 2가 탑재되었습니다. 16GB 정도면 게임이나 각종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데 부족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CPU-Z의 벤치마크 기능을 이용해서 9세대 인텔 i7-9750H 프로세서의 속도를 확인해보면 싱글코어 점수는 데스크톱용 i9-9900K의 약 77% 정도의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씨네벤치 R20으로 9세대 인텔 i7-9750H 프로세서의 성능을 살펴보면 점수는 2042pts가 측정되었습니다. i7-7700K와 비교해서 약간 낮은 편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가바이트 에어로 15S V10에는 엔비디아 지포스 GTX 1660 Ti 6GB 그래픽카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최근 유행하고 있는 게임 대부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12의 성능을 측정하는 3DMARK Time Spy 점수는 5021점이 측정되었습니다. 기가바이트 에어로 15S V10은 무난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해주는 노트북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측정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3DMARK Fire Strike 일명 파스의 점수는 11291점이 측정되었습니다. 역시 크게 부족하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기가바이트 에어로 15S V10에는 인텔 760P NVMe SSD가 탑재되었습니다. 용량은 512GB이고 속도는 상당히 빠른 편입니다. 빠른 SSD는 일반적인 작업을 빠릿빠릿한 속도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기가바이트 에어로 15S V10의 게임 성능 확인해보면 우선 리그 오브 레전드는 FULL HD 해상도에서 그래픽을 매우 높음으로 설정했을 때 최소 90, 최대 239, 평균 147프레임이 측정되었습니다.



오버워치는 FULL HD 해상도에서 그래픽 품질을 낮음으로 설정했습니다. 테스트 결과 최소 92, 최대 191, 평균 156프레임이 측정되었습니다.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마지막으로 배틀그라운드는 시즌4로 업데이트를 한 후에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FULL HD 해상도에서 전반적인 그래픽 품질을 매우 낮음으로 설정했을 때 최소 43, 최대 121, 평균 96프레임이 측정되었습니다. 쾌적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가바이트 에어로 15S V10은 9세대 인텔 i7-9750H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 1660 Ti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최근 국내에서 유행하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나 오버워치 그리고 배틀그라운드까지 모두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한다는 점이 주목할 만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깔끔한 디자인에 준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게이밍 노트북을 찾는 분들에게 기가바이트 에어로 15S V10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