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매직 디자인은 호주의 영상 기기 제작사인데 동영상 촬영에 적합한 카메라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용자들에게는 조금 낯선 카테고리의 카메라라고 할 수 있는데 이번에 4K를 넘어서 6K 해상도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블랙매직 디자인 포켓 시네마 카메라 6K를 발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매직 디자인 포켓 시네마 카메라 6K에는 APS-C 센서와 크기가 비슷한 슈퍼 35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6,144 x 3,456 50fps, 6144 x 2560 60fps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블랙매직 디자인에서는 자체적으로 렌즈를 제작하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캐논 렌즈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EF 마운트를 탑재했습니다. 캐논의 렌즈군은 범위가 넓은 편이어서 다야한 환경에서 사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블랙매직 디자인 포켓 시네마 카메라 6K의 뒷면에는 5인치 1920 x 108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화면이 큰 편이어서 포커스가 잘 맞았는지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단을 살펴보면 마운팅 포인트와 펑션 키 등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버튼들의 숫자가 많은 편이어서 편리하게 영상을 촬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옆면을 살펴보면 마이크와 헤드폰 단자가 내장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풀사이즈의 HDMI 단자와 미니 XLR 단자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CFast 2.0과 SD UHS-II 메모리 카드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블랙매직 디자인 포켓 시네마 카메라 6K의 가격은 $2,495(약 300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6K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가성비는 상당히 뛰어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높은 해상도의 영상을 작업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구매를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