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ASUS DUAL RTX 2060 O6G EVO 그래픽카드 언박싱! XSplit 1년 무료?


엔비디아의 그래픽카드는 크게 GTX와 RTX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RTX 시리즈에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이라는 기술이 탑재되었는데 지원되는 게임에 한해서 더욱 현실감 넘치는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 번 구매하면 2~3년 정도를 사용하게 되는 그래픽카드의 특성상 가능하면 RTX 라인업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럼 이번 언박싱에서는 RTX 시리즈의 엔트리급 모델인 ASUS DUAL RTX 2060 O6G EVO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SUS DUAL RTX 2060 O6G EVO 그래픽카드의 박스는 깔끔한 형태로 제작되었고 전면에는 주요 특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보증수리 기간은 3년인데 보통 그래픽카드를 2~3년 정도 사용하는 것을 생각해 보면 기간은 적절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참고로 에이수스 홈페이지에서 시리얼 넘버를 통해서 수입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SUS DUAL RTX 2060 O6G EVO 그래픽카드는 다양한 버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그 중에 하나는 게이밍 VPN 솔루션인 Wtfast입니다. 6개월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도 ASUS DUAL RTX 2060 O6G EVO 그래픽카드의 특징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관련 내용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 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주요 특징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Axial-tech 팬이 탑재되었는데 블레이드의 길이가 길어서 풍량이 강한 편입니다. 그 외에도 IPX5 방진 인증도 취득해서 내부로 먼지가 유입되는 것도 줄여줍니다.



ASUS DUAL RTX 2060 O6G EVO 그래픽카드의 옆쪽에는 RGB 스트립이 탑재되었는데 전체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에 포인트가 되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그래픽카드에도 RGB LED가 탑재되는 추세입니다.



다양한 컴퓨터 부품들로부터 그래픽카드의 기판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알루미늄 백 플레이트도 탑재되었습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도 완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ASUS DUAL RTX 2060 O6G EVO 그래픽카드는 시스템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GPU Tweak II라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번들 프로그램에는 XSplit GameCaster 1년 이용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발급받는 방법은 잠시 후에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펙을 확인해 보면 6GB GDDR6 비디오 메모리가 탑재되었는데 최근 유행하는 게임들은 문제없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출력 포트를 지원해서 여러 대의 모니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ASUS DUAL RTX 2060 O6G EVO 그래픽카드에는 DVI-D와 2개의 HDMI 2.0 그리고 그리고 DisplayPort 1.4까지 총 4개의 출력 포트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최대 4개의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옆쪽에도 ASUS DUAL RTX 2060 O6G EVO 그래픽카드의 특징이 설명되어 있는데 아래쪽에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GEFORCE RTX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RTX 2060 시리즈는 현재 가장 저렴하게 레이 트레이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라인업입니다.



ASUS DUAL RTX 2060 O6G EVO 그래픽카드의 박스는 2중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에이수스의 제품이라서 그런지 패키지 자체에도 상당히 신경을 썼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내부를 확인해 보면 ASUS DUAL RTX 2060 O6G EVO 그래픽카드가 비닐로 단단하게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개봉하는 방법도 다른 제품과는 약간d,; 차이가 있었습니다.



구성품에는 스피드 셋업 가이드가 한 장 포함되어 있는데 ASUS DUAL RTX 2060 O6G EVO 그래픽카드를 설치하는 방법이 한국어로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처음 컴퓨터를 조립하는 분들은 한 번 정도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와 매뉴얼 그리고 ASUS GPU Tweak II와 같은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광학 미디어도 하나 제공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광학 드라이버 자체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ASUS DUAL RTX 2060 O6G EVO 그래픽카드의 디자인은 상당히 심플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개의 Axial-tech 팬에는 0dB 기술이 적용되어서 온도가 55도 이하일 때는 회전을 멈추게 됩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백 플레이트가 탑재돼있는데 그래픽카드 기판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에는 시리얼 넘버가 인쇄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데 번들 소프트웨어의 리딤 코드를 받는데 필요합니다.



뒷면의 왼쪽 아래를 확인해 보면 백플레이트가 약간 사선으로 오려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8핀 전원 단자의 위쪽에는 작은 크기의 LED가 탑재되어 있어서 동작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SUS DUAL RTX 2060 O6G EVO 그래픽카드의 브라켓은 다른 제품과는 다르게 검은색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리고 커넥터도 모두 개별 커버가 제공되기 때문에 먼지로부터 단자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ASUS DUAL RTX 2060 O6G EVO 그래픽카드에는 총 4개의 출력 포트가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지금은 많이 사용되지 않는 DVI-D까지 내장하고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고 최대 4대의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뒤쪽을 살펴보면 Axial-tech 팬과 RGB 스트립에 전원을 공급하는 케이블들이 배치되어 있는데 덮개의 안쪽에 수납되어 있으므로 파손으로 인한 문제가 생기지는 않으리라고 예상합니다.



옆쪽을 살펴보면 에이수스의 주력 STRIX 그래픽카드에서 파생된 첨단 쿨링 기술이 탑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게임을 플레이할 때의 온도는 다음 리뷰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SUS DUAL RTX 2060 O6G EVO 그래픽카드는 PCI Express 3.0 x 16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커넥터의 위쪽에는 역시 소프트웨어 리딤 코드를 받을 때 필요한 PPID가 인쇄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반대쪽 옆면을 확인해 보면 히트 파이프와 싱크가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RGB 스트립이 지포스 RTX와 ASUS 문구 사이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ASUS DUAL RTX 2060 O6G EVO 그래픽카드는 8핀 커넥터를 이용해서 전원을 공급받는데 표준적인 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에이수스의 그래픽카드는 100% 자동화 공정을 통해서 생산되기 때문에 품질이 일정합니다.




ASUS DUAL RTX 2060 O6G EVO 그래픽카드를 구매하면 두 가지 번들 프로그램 이용권이 제공되는데 그중의 하나는 인터넷 방송을 하는 분들에게 필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XSplit GameCaster입니다.



XSplit GameCaster는 라이센스 조건이 다양한데 ASUS DUAL RTX 2060 O6G EVO 그래픽카드에 포함된 버전은 1년 라이센스입니다. 테스트 삼아서 1년 정도 사용해 본 후에 평생 라이센스를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XSplit GameCaster 리딤코드를 받기 위해서는 ASUS DUAL RTX 2060 O6G EVO 그래픽카드의 시리얼 넘버와 PPID가 필요한데 각각 백 플레이트와 커넥터 부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시리얼 넘버와 PPID를 입력한 후에는 에이수스 계정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이메일은 물론이고 각종 SNS를 통해서 간단하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에이수스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이전에 사용했던 그래픽카드 브랜드 등 간단한 설문 조사 과정이 진행되는데 복잡한 내용은 아니므로 적당하게 체크하고 넘어가 주면 됩니다.



XSplit GameCaster의 리딤코드는 위와 같은 형태로 제공되는데 가끔 서버에 오류가 있다고 다시 시도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때는 될 때까지 다시 진행해 주면 됩니다.



리딤코드를 받았으면 엑스플릿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XSplit GameCaster를 내려받아야 합니다. 참고로 리딤코드는 이메일로도 전달되고 등록하는 방법도 같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XSplit GameCaster에 리딤코드를 등록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 우선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후에 XSplit 인증서 되살리기라는 메뉴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이메일이나 에이수스 홈페이지에서 키프트 인증 코드(리딤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과정 자체는 상당히 간단한 편입니다.



등록이 완료된 후에 엑스플릿 홈페이지에서 계정을 확인해 보면 1년 라이센스가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59.95(약 7만 2천원) 상당의 혜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할 때 렉이나 지연 그리고 패킷 손실을 줄여주는 게이밍 VPN wtfast 6개월 이용권도 무료로 제공되는데 금액은 $53.95(약 6만 5천원) 정도입니다.



wtfast 리딤코드를 받는 방법도 XSplit GameCaster와 같은데 약간 다른 부분은 ASUS DUAL RTX 2060 O6G EVO 그래픽카드의 PPID 부분을 사진으로 촬영해서 파일을 업로드해야 합니다.



ASUS DUAL RTX 2060 O6G EVO 그래픽카드는 엔비디아의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가장 엔트리 라인업의 제품입니다. 현재 지원되는 게임이 많지는 않지만 미래를 생각하면 RTX 시리지를 구매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디자인도 깔끔한 편이고 XSplit GameCaster와 같은 번들 프로그램이 제공된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벤치마크 프로그램과 게임을 통해서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