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TV는 보통 FULL HD나 최신 제품은 4K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해상도는 높아지고 화면은 커지고 있는데 이번에 LG전자에서는 88인치 크기의 8K 해상도를 가진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발표했습니다. 상당히 기념비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8K에는 2세대 a9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는데 강력한 6단계 노이즈 제거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화질과 음질이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8K의 해상도는 7,680 x 4,320으로 4K TV가 3840 x 2160 인것과 비교하면 4배 더 화소수가 많습니다. 그리고 OLED는 LED와는 다르게 백라이트가 없어서 리얼블랙을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감상하는 콘텐츠들은 FULL HD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8K에는 6단계의 업스케일링 기술이 내장되어서 더욱 좋은 화질로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8K의 사운드를 확인해 보면 2채널을 가성 5.1채널로 변환해주는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최근 영상은 물론이고 사운드에도 관심을 가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는 얇은 두께와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띄워놓을 수 있는 액자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는 미국 출시 제품 기준으로 구글 어시스턴트와 아마존 알렉사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음성으로 간편하게 다양한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8K의 미국 출시 가격은 $29,999.99(약 3,539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저렴하지는 않지만, 기념비적인 제품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는 현재 LG전자의 TV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제품으로 여러 부분에서 의미가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어씃ㅂ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