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스마트폰의 트렌드는 베젤리스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에서는 가능하면 베젤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데 문제는 전면 카메라를 배치할 공간이 마땅치 않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LG전자는 자사의 중상급형 스마트폰 LG Q70에 홀 인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는데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합니다. 그럼 이번 언박싱 후기에서는 LG Q70의 디자인과 구성품 그리고 스펙을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Q70의 박스는 상당히 깔끔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최근 LG전자에서 출시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 패키지는 위와 같은 형태로 디자인되고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DTS:X 3D 입체 음향 기술이 탑재되었다는 것을 알려주는 로고가 인쇄되어 있고 옆쪽에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LG Q70에는 LG전자의 시그니처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32bit Hi-Fi Quad DAC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LG Q70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675 프로세서와 4GB 램 그리고 64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준수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중상급형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살펴보면 LG Q70을 닦을 때 사용하는 융이 하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의외로 품질이 좋은 편이어서 안경 등을 청소할 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극세사 천의 아래쪽에는 LG Q70이 수납되어 있는데 각종 정보가 표시된 보호 필름이 제공되기 때문에 배송 중에 흠집이 생기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용할 때는 보호 필름을 제거해야 합니다.
LG Q70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간단 사용설명서가 한 장 포함되어 있는데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전에 한 번 정도 자세하게 읽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이동하는 분들을 위한 매뉴얼도 제공됩니다.
트레이 분리 핀도 간단 사용설명서 뒤쪽에 수납되어 있는데 마이크로SD 카드를 장착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잃어버리기 쉬운 구성품이라서 잘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충전용 어댑터는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되었고 전면에는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 USB 케이블을 장착해서 LG Q70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어댑터의 스펙을 살펴보면 입력은 프리볼트를 지원해서 해외에 가지고 나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력은 9V, 1.8A와 5V, 1.8A를 지원합니다.
LG Q70에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충전을 할 때 사용하는 USB C타입 케이블도 하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세대 표준 규격이라서 호환성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LG Q70의 스테레오 이어 마이크는 박스에 수납되어 있는데 오른쪽 아래를 확인해 보면 크레신이라는 국내 이어폰 제조사에서 만들어진 제품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케이블 일부는 패브릭 소재로 제작되었고 리모컨이 장착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통화하거나 음악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이어폰의 구성품에는 사이즈가 서로 다른 이어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귀에 딱 맞는 제품을 이어폰에 장착해서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LG Q70의 보호 필름에는 특징이 설명되어 있는데 6.4인치 FHD+(2310 x 1080) 해상도의 홀 인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뒷면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배치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US 밀리터리 스탠다드(MIL-STD-810G) 테스트를 통과할 정도로 내구성도 뛰어난 편입니다.
LG Q70의 근접 센서나 카메라는 홀 인 디스플레이 위쪽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위쪽까지 완전히 덮는 보호 필름을 사용하지 말라는 경고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LG Q70에는 6.4인치 디스플레이 탑재되었는데 한 손으로 사용하는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Q70에는 6.4인치 대화면 홀 인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베젤이 두껍지 않은 편이어서 동영상이나 유튜브 그리고 게임을 더욱 몰입감 넘치게 즐길 수 있습니다.
LG Q70에는 1,6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왼쪽에 작은 구멍을 뚫어서 마무리했습니다. 저는 노치 디자인보다 덜 거슬린다고 생각되었는데 취향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상단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위쪽에 수화기가 탑재되었고 오른쪽에 근접/조도 센서와 LED 알림이 탑재되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에는 LED가 탑재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편리하게 충전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Q70은 미러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거울처럼 제작되었는데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뒷면에는 4,000mAh 대용량의 배터리와 LG 페이 및 NFC 안테나가 탑재되었습니다.
LG Q70에는 3,200만 화소의 고화소 카메라와 1,3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그리고 500만 화소의 심도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화소수가 높다는 점이 차별화된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지문인식 센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LG Q70의 두께는 8.3mm로 슬림한 편입니다. 그리고 위쪽에 전원 버튼이 탑재되었고 아래에 Nano SIM과 외장 메모리 카드 트레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LG Q70의 내장 메모리 용량은 64GB인데 고음질 음악을 많이 듣는 분들은 최대 2TB까지 지원하는 마이크로SD 카드를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볼륨과 함께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이 탑재되었습니다. 참고로 설정에서 한 번과 두 번 그리고 길게 눌렀을 때의 동작 방식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LG Q70의 아래쪽을 확인해 보면 3.5mm 이어폰 단자와 USB C타입 커넥터 그리고 스피커가 탑재되었습니다. 하이파이 쿼드 DAC를 지원하기 때문에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유선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Q70은 LG전자의 스마트폰 중에는 최초로 홀 인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 시야도 크게 가리지 않고 디자인적인 완성도도 높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특히 스냅드래곤 675는 준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프로세서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반응 속도도 쾌적한 편입니다. 그리고 핵심은 3,200만 화소의 고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는 점인데 사진이나 동영상 품질은 다음 리뷰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