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플러스는 OPPO의 부회장이 설립한 중국의 스마트폰 회사입니다. 참고로 오포와 비보 그리고 원플러스는 BBK라는 중국회사의 자회사들인데 재미있는 구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원플러스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출시하고 있고 이번에도 역시 가성비 좋은 원플러스 OnePlus 7T를 공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플러스 OnePlus 7T의 스펙을 확인해 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와 8GB 램 그리고 128/256GB 내장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현시점에서 최고 수준의 사양을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원플러스 OnePlus 7T에는 6.55인치 1080 x 2400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90Hz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더욱 부드럽게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앱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에는 지문인식 센서가 내장되었습니다.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이라고 할 수 있고 스마트폰의 클래스를 결정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원플러스 OnePlus 7T의 색상은 블루와 실버 두 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두 컬러 모두 상당히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참고로 두께는 8.13mm이고 무게는 190g입니다.
원플러스 OnePlus 7T에는 4,800만 화소의 메인과 1,200만 화소의 망원 그리고 1,6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기본 카메라 구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플러스 OnePlus 7T에는 돌비 아트모스(Dolby Atmos)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동영상을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슷한 제품을 사용해본 결과 물방울 노치는 동영사을 감상할 때 크게 신경 쓰이지는 않는 편입니다.
원플러스 OnePlus 7T의 배터리 용량은 3,800mAh이고 Warp Charge 30T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30분 만에 배터리의 70%까지 충전시킬 수 있습니다.
원플러스 OnePlus 7T의 가장 놀라운 부분은 가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 8GB/128GB 모델이 $599(약 72만원)로 책정되었습니다. 최고 수준의 스펙을 갖추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가성비는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그렇지만 직구로 구매하기에는 너무 고가이기 때문에 중국회사의 스마트폰은 어느 정도의 가성비를 갖추고 있는지 확인하는 정도로만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