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

써모랩 FS-A1 인티앰프와 FS-B1 북쉘프 패시브 스피커 후기

반응형


써모랩은 트리니티와 같은 쿨링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저도 몇 년에 걸쳐서 두세 개 정도를 구매했을 정도로 제품들의 가성비가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전혀 다른 분야라고 할 수 있는 오디오에 도전하기 위해서 FS-A1 인티앰프와 FS-B1 니어필드용 북쉘프 패시브 스피커를 공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특징들을 가졌는지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써모랩 FS-A1 인티앰프의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제작되었고 전면에 Integrated Amplifier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인티앰프는 프리앰프와 파워앰프를 통합한 제품을 의미합니다.



써모랩 FS-A1 인티앰프의 스펙을 확인해 보면 입력은 USB와 블루투스 그리고 Optical(광 오디오) 등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출력은 30Watt x 2로 PC FI 정도로 활용하기에 적당합니다.




박스는 써모랩 FS-A1 인티앰프의 박스는 바디와 액세서리 두 개로 구성되어 있는데 특히 본체는 단단한 스펀지로 보호되어 있어서 택배로 배송을 받아도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써모랩 FS-A1 인티앰프의 케이스는 알루미늄 통가공으로 제작되었는데 마감이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그리고 무게는 약 1.13kg으로 제법 묵직한 편이어서 책상 위에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모서리 부분에 실리콘 다리가 배치되어 있는데 진동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분해를 위한 두 개의 십자 나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써모랩 FS-A1 인티앰프의 앞쪽을 살펴보면 6.3mm / 3.5mm 스트레오 헤드폰 출력 단자와 상태표시 LED 그리고 조작 노브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리모컨이 기본으로 제공되지는 않지만 Apple Remote(호환)를 이용해서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뒤쪽을 살펴보면 스피커 선 연결 단자와 USB 그리고 SPDIF Coaxial, Optical Toslink 커넥터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를 위한 무선 안테나를 장착할 수 있는 소켓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써모랩 FS-A1 인티앰프의 크기는 170 x 191 x 28mm인데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기에 크게 부담스러운 수준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사용자 설명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 방법이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구성품은 보면 DC 어댑터와 AC 파워코드 그리고 USB 2.0 케이블 등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주목할 만한 액세서리는 RF 2.4GHz 무선 안테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써모랩 FS-A1 인티앰프와 사용하면 좋을 만한 FS-B1 니어필드용 북쉘프 패시브 스피커를 살펴보면 우선 박스의 크기는 작지 않은 편이고 무게도 가볍지 않습니다.



써모랩 FS-B1 북쉘프 패시브 스피커의 스펙을 확인해 보면 주파수 응답은 60Hz ~ 20KHz 이고 임피던스는 4옴입니다. 그리고 스피커 자체는 E0 등급의 친환경 고밀도 MDF로 제작되었습니다.



써모랩 FS-B1는 패시브 스피커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체적으로는 동작하지 않고 별도의 앰프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써모랩에서는 FS-A1 인티앰프와 함께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피커는 국내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써모랩 FS-B1 북쉘프 패시브 스피커의 색상은 월넛과 월넛 앤틱 두 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월넛 앤틱 컬러는 고풍스러운 느낌을 주는 편이지만 모던한 느낌의 제품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써모랩 FS-B1 북쉘프 패시브 스피커에는 3인치 풀레인지 유닛이 탑재되었습니다. 주파수 별로 여러 개의 유닛을 사용한 제품과 비교해서 주파수 이음매 구간이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뒤쪽을 살펴보면 앰프와 연결할 때 사용하는 스피커 선 연결 단자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스피커의 전체적인 구성은 심플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써모랩 FS-B1 북쉘프 패시브 스피커의 크기는 145 x 195 x 220이고 무게는 2.6kg(개별)인데 모니터의 옆쪽에 배치해서 사용하기에 적당한 수준입니다. PC-FI 용 스피커를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의 구성품에는 앰프와 연결하기 위한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2개가 필요하므로 절반을 잘라서 사용하면 되는데 케이블 끝부분의 외피를 벗긴 후에 연결해야 합니다. 조금 번거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써모랩 FS-A1 인티앰프에 케이블을 연결하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 어떤 소스를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연결 방법은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는 USB 방식으로 연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써모랩 FS-B1 북쉘프 패시브 스피커도 단자에 케이블을 장착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배치를 할 때 좌우가 바뀌지 않도록 주의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써모랩 FS-A1 인티앰프의 전원은 조작 노브를 짧게 누르면 전원이 켜지게 되고 상태표시 LED를 통해서 현재 어떤 입력 신호가 입력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써모랩 FS-A1 인티앰프와 FS-B1 북쉘프 패시브 스피커를 책상 위에 올려놓으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 크기가 상대적으로 콤팩트한 편이어서 크게 부담되지 않습니다.



써모랩 FS-A1 인티앰프에는 블루투스 기능(aptX 코덱)이 탑재되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FS-A1라는 이름을 검색해서 등록하면 되는데 편리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써모랩 FS-A1 인티앰프와 FS-B1 북쉘프 패시브 스피커의 사운드는 상당히 밸런스가 좋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써모랩에서는 실제로 제품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써모랩 FS-A1 인티앰프와 FS-B1 북쉘프 패시브 스피커는 컴퓨터를 이용해서 음악을 듣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USB 모드에서는 하얀색 LED가 켜지게 됩니다.



써모랩 FS-A1 인티앰프의 입력 소스를 USB로 설정하면 샘플 레이트를 32bit 384kHz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고음질 음원을 즐기는 분들에게 적합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써모랩 FS-A1 인티앰프는 Optical과 Coaxial 연결을 지원합니다. 상태표시 LED 컬러를 통해서 현재 입력 장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두 연결 방식 모두 샘플 레이트는 96kHz를 지원합니다.



써모랩 FS-A1 인티앰프와 FS-B1 북쉘프 패시브 스피커는 깔끔한 디자인과 밸런스 좋은 소리를 제공하는 오디오 세트입니다. 우선 앰프의 경우에는 편리한 블루투스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USB 연결(384kHz)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PC-FI 시스템을 꾸미려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피커는 크기도 적절하게 디자인도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특히 써모랩에서는 제품을 실제로 체험해 볼 기회를 제공하는데 만듦새와 사운드가 궁금한 분들은 한 번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