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LG V50S ThinQ와 듀얼 스크린 언박싱! 케이스와 장단점은?


LG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LG V50 ThinQ는 듀얼 스크린이라는 독특한 액세서리 덕분에 출시 100일 만에 50만대가 판매될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1세대 제품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대거 개선한 LG V50S ThinQ가 공개되었는데 더욱 완성도가 높아졌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언박싱을 통해서 구성품과 디자인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V50S ThinQ의 박스는 이중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본체와 듀얼 스크린이 모두 하나의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LG V50 ThinQ는 별도로 배송되어서 약간 기다려야 했는데 구매와 동시에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체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제작되었고 뒷면에는 특징이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는데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와 DTS:X 음향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운드의 튜닝은 영국의 오디오 브랜드인 메리디안과 협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LG V50S ThinQ는 5세대 이동통신 5G 기술이 탑재되었는데 4세대 이동통신인 LTE 대비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G는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확인해 보면 액정을 닦을 때 사용하는 융이 하나 포함되어 있는데 기대 이상으로 퀄리티가 좋은 편입니다.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LG V50S ThinQ의 보호 필름에는 주요 특징이 설명되어 있는데 3,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와 인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했고 탈부착식 듀얼 스크린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구성품에는 간단 사용설명서(데이터 이동, LG페이)와 유심 핀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 LG V50S ThinQ를 사용하기 전에 한 번 정도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LG V50S ThinQ의 구성품에는 기본적인 젤리 케이스가 하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품이기 때문에 만듦새와 밀착감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그래서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지 않을 때 장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댑터는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입력은 프리볼트를 지원해서 해외에도 사용할 수 있고 출력은 9V/1.8A로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무난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은 중간에 리모컨이 장착된 형태로 제작되었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케이블의 소재가 커넥터부터 리모컨까지는 패브릭 그리고 리모컨부터 이어폰까지는 고무로 제작되었다는 점입니다.



LG V50S ThinQ에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충전할 때 사용하는 USB C타입 케이블도 하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커넥터의 방향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고 차세대 표준 규격입니다.




듀얼 스크린은 별도로 포장되어 있는데 박스의 뒷면에는 새로운 UX가 탑재되었고 LG V50S ThinQ를 위해서 설계된 액세서리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듀얼 스크린을 확인해 보면 장착 방법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는데 1세대 제품과 비교해서 설치 방법이 달라졌으므로 사용하기 전에 한 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듀얼 스크린의 내부는 스펀지로 채워져 있고 안쪽에 충전 젠더가 수납되어 있으니 혹시 개봉할 때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 구매 비용은 7천원입니다.




LG V50S ThinQ에는 6.4인치 2340 x 1080 해상도의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테두리의 베젤은 상당히 슬림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노치는 LG V50 ThinQ와 비교해서 크기가 줄어들었습니다. 그래서 동영상 등을 감상할 때 크게 거슬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안쪽에는 3,200만 화소의 셀피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LG V50S ThinQ에는 화면 내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LG V50 ThinQ와 비교해서 가장 크게 달라진 부분 중의 하나이고 디자인이 더욱 깔끔해졌습니다.



LG V50S ThinQ는 오로라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 차분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렇지만 다채로운 컬러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LG V50S ThinQ에는 1,200만 화소의 일반과 1,300만 화소의 초광각,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아쉽게도 망원 카메라는 제거되었습니다. 그리고 언더 글래스 디자인이 적용되어서 카툭튀 없이 깔끔합니다.



두께는 8.4mm로 무난한 편이고 오른쪽에는 전원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무게는 약 192g으로 LG V50 ThinQ와 비교하면 약 9g 정도 무거워졌습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볼륨과 함께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이 탑재되었습니다. Google 어시스턴트를 호출하거나 대화하는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고 설정에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LG V50S ThinQ에는 256GB 내장 메모리가 탑재되었는데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마이크로SD 카드를 이용해서 확장할 수 있습니다. 고음질 음원을 많이 듣는 분들에게 유용한 옵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을 살펴보면 3.5mm 이어폰 단자와 USB C타입 커넥터 그리고 1.2W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었습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에서 이어폰 단자는 제거되는 추세인데 LG V50S ThinQ에서는 제공하고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은 LG V50S ThinQ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액세서리라고 할 수 있는데 케이스 역할도 겸하기 상당히 유용한 편입니다. 그리고 이번 세대의 제품은 디스플레이의 크기와 형태가 같이 때문에 일체감이 높은 편입니다.



2세대 듀얼 스크린에는 커버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화면을 펼치지 않고도 시간이나 알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편리한 부분 중의 하나입니다.



듀얼 스크린의 뒷면은 가죽 느낌의 패턴으로 마무리되었는데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손으로 잡는 느낌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포고 핀이 배치되어 있는데 같이 제공되는 충전 젠더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충전이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폰 단자는 조금 깊숙한 편이어서 일부 이어폰과는 호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LG V50S ThinQ에 젤리 케이스를 장착하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 정품이라서 그런지 피팅감이 상당히 좋은 편이었습니다. 듀얼 스크린을 활용하지 않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LG V50S ThinQ에는 풀비전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기 때문에 AOD 기능 역시도 지원합니다. 그리고 설정에서 디자인을 변경하거나 퀵툴 및 뮤직 플레이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LG V50S ThinQ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LG UX 9.0이 탑재되었는데 전체적으로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이고 최고 수준의 프로세서를 탑재해서 동작 속도도 빠릿빠릿한 편입니다.



듀얼 스크린 관련 설정을 확인해 보면 커버 디스플레이나 툴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편리한 부분은 메인이나 듀얼 스크린 모두 노크온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설정 화면도 깔끔하게 정리되었습니다. 그리고 화면에 야간모드 기능이 추가되어서 블랙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OLED 디스플레이와 잘 어울리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V50S ThinQ의 주요 기능을 확인해 보면 우선 DTS:X 3D 입체음향과 Hi-Fi Quad DAC을 지원합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음악을 많이 듣는 요즘과 같은 시대에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일부 스마트폰에서는 제거되고 있는 DMB 기능도 지원합니다. 이어폰을 안테나로 사용하고 야외에서도 각종 스포츠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재난 방송을 듣기 위한 라디오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기능도 부족하지 않은데 자동으로 채널을 검색하고 자주 듣는 방송은 즐겨찾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LG V50S ThinQ에는 ASMR 관련 기능이 강화되었는데 음성을 녹음하거나 동영상을 촬영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관련 리뷰는 블로그의 다른 포스팅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V50S ThinQ에는 네이버 웨일(Whale) 브라우저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데 스페이스 버튼을 이용해서 듀얼 스크린을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은 멀티태스킹 용도로 활용하기에 적합한데 동영상을 감상하면서 웹서핑을 하는 등 활용도는 무궁무진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특히 금융 앱들을 사용할 때 편리했습니다.



듀얼 스크린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 활용할 수 있는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같은 게임은 전용 게임패드가 제공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용 게임패드가 없는 게임을 플레이할 때는 나만의 게임패드 기능을 이용해서 직접 커스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 리뷰를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V50S ThinQ에도 LG V50 ThinQ처럼 Wiz Lock이라는 기능이 탑재되었는데 한 번에 두 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게임을 플레이할 때 상당히 유용합니다.




LG V50S ThinQ는 5G 스마트폰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KT에서는 자사의 5G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들을 위해서 다양한 혜택을 준비해 놓았는데 우선 슈퍼체인지를 이용하면 2년 후에 출고가의 최대 50%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혜택 확인하기!



제휴카드 할인도 준비되어 있는데 KT 유무선 상품을 24/36개월 할부로 구매하고 이용 실적에 따라서 1 ~ 1.5만원 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KT에서는 5G 프리미엄 가족 결합이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가족 중에 KT 5G 슈퍼플랜 요금제에 가입한 사람이 있다면 결합해서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혜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활성화되기 시작하면서 야외에서 유튜브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활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KT에서는 5G 네트워크에도 배터리 절감 기술(C-DRX)를 적용했고 최대 65% 오랫동안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KT 기프트박스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CGV 더블콤보 2천원 할인권 3매와 마켓컬리 5천원 할인권 1매 등이 제공됩니다. LG V50S ThinQ 구매자라면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현재 KT에서는 “당신도 5G 국가대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이강인 경기 직관 풀팩과 LG 스타일러 그리고 LG 그램 등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전국 KT 매장에서 이강인 선수 인증샷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이강인 친필 사인 유니폼이나 LG V50S ThinQ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이 제공됩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 번 지원해 보시길 바랍니다.



LG V50S ThinQ는 이전 제품인 LG V50 ThinQ과 비교해서 망원 카메라가 제거되었다는 단점이 있지만 스펙이 일부 상향(램 6GB->8GB, 내장 메모리 128GB->256GB)되었고 특히 듀얼 스크린에 커버 디스플레이가 추가되는 등 완성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멀티태스킹 작업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듀얼 스크린 스마트폰 LG V50S ThinQ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