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S ThinQ는 다른 플래그십 스마트폰과는 달리 듀얼 스크린이라는 독특한 액세서리가 기본으로 제공되는데 흡사 두 대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과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활용한다면 다양한 작업을 간편하게 동시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후기에서는 LG V50S ThinQ의 주요 특징과 함께 듀얼 스크린의 사용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V50S ThinQ는 5세대 이통통신 서비스인 5G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입니다. 4세대 이동통신인 LTE와 비교해서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커버리지도 점차 넓어지고 있습니다.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은 5G/LTE 모드와 LTE 모드 두 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사는 지역에 아직 5G가 서비스되고 있지 않다면 LTE 모드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사는 동네에서 5G의 속도를 확인해 보았는데 다운로드 속도가 895Mbps 정도가 측정되었습니다. 지역과 시간 그리고 현재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사람들에 따라서 속도는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LG V50S ThinQ에는 네이버 웨일(Whale)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는데 듀얼 스크린에 최적화되어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네이버의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신다면 웨일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웨일(Whale)에서는 멀티 페이지 모드를 지원하는데 현재 화면에서 링크를 클릭하면 다른 화면에서 상세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 화면의 내용을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멀티 페이지 모드는 쇼핑을 할 때 상당히 유용한데 현재 화면은 유지한 채로 상세 페이지만 전환해 가면서 제품들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LG V50S ThinQ의 듀얼 스크린은 비슷비슷한 제품을 비교할 때 유용합니다.
네이버 웨일(Whale)에는 페이지는 번역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위에 있는 사진에서는 표현되지 않았지만, 한쪽에는 다른 나라의 언어를 띄워놓고 다른 한쪽에는 번역된 언어를 띄워서 서로 비교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LG V50S ThinQ에는 확장 모드라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는데 현재는 구글 크롬과 네이버 앱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듀얼 스크린 툴에서 확장 모드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확장 모드를 선택하면 LG V50S ThinQ와 듀얼 스크린을 하나의 디스플레이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두 스크린의 크기나 형태(물방울 노치) 그리고 해상도까지 같으므로 위화감이 없습니다.
확장 모드는 네이버 앱을 사용할 때 특히 유용한데 네이버의 서비스를 많이 활용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네이버의 엘지모바일 사용자 카페에 가면 확장 모드를 다른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네이버 앱의 확장 모드는 가로 보다는 세로 형태로 돌려서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전체 서비스를 선택하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메일을 선택하면 긴 내용도 LG V50S ThinQ의 메인과 듀얼 스크린을 통해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장 모드에서 유용하다고 생각되었던 기능 중의 하나입니다.
LG Moblie 사용자 카페에 올라와 있는 글들도 더욱 시원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LG V50S ThinQ는 물론이고 케이스나 액정보호필름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으니 카페는 한 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뉴스를 읽을 때도 확장 모드는 시원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듀얼 스크린의 힌지는 360도 프리 스탑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180도 펼친 것은 물론이고 자신이 원하는 대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증권 메뉴에서는 주식 실황을 더욱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세로로 확인하는 것과는 다르게 가로 모드(확장 모드)에서는 더욱 많은 정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제가 한 달 동안 LG V50S ThinQ와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면서 편리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을 확인해 보면 우선 듀얼 스크린 설정에서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듀얼 스크린을 펼쳤을 때 지정한 앱이 바로 실행됩니다. 캘린더 등을 설정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가장 많이 활용했던 방법은 메인 스크린에서는 블로그나 커뮤니티의 글을 확인하고 듀얼 스크린에는 심심풀이용 유튜브를 띄워놓는 것입니다. LG V50S ThinQ에는 최고 수준의 프로세서가 탑재되어서 이런 정도의 작업은 쾌적하게 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금융 앱도 동시에 띄워놓을 수 있는데 친구들 모임에서 회비를 관리해야 할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계좌 번호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었습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계좌를 받아서 바로 카카오뱅크로 이체를 할 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 V50S ThinQ와 듀얼 스크린을 이용하면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입니다.
인스턴트 캡처 기능을 이용하면 지도나 스마트폰의 화면을 캡처해서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키보드의 스마트 도구에서 지원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관련 기능을 켜야 합니다.
최근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공부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로제타 스톤을 설치해서 짬짬이 영어 공부를 하고 있는데 메인 스크린에는 공부앱, 듀얼 스크린에는 사전을 실행해서 공부를 더욱 효율을 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LG V50S ThinQ의 메인이나 듀얼 스크린을 키보드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그리고 손이 작은 분들을 위한 분리형 키보드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감상하면서 해당 콘텐츠에 관한 내용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영화를 보면서 줄거리나 배경 정보를 나무 위키에서 주로 확인하는 편입니다.
듀얼 스크린은 LG V50S ThinQ를 게임기처럼 만들어 줄 수 있는데 게임 관련 기능을 확인해 보면 게임패드는 물론이고 DTS:X 3D 입체음향 기술 등이 제공됩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나 브롤스타즈와 같은 인기 게임들은 전용으로 설계된 게임패드가 제공되는데 손가락으로 화면을 가리지 않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몰입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전용 게임패드 이외에도 콘솔, 레이싱, 아케이드, 베이직 게임 스타일 게임패드가 내장되었는데 컨트롤러를 지원하는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 V50S ThinQ에는 나만의 게임패드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콜 오브 듀티 모바일과 같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 아예 전용으로 자신만의 게임패드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나만의 게임패드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한데 조그 다이얼이나 버튼을 이용해서 화면에 매핑해 주면 됩니다. 상당히 재미있는 기능 중의 하나이고 조금 마이너한 게임들도 간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LG V50S ThinQ에 설치된 Wiz Lock이라는 앱을 활성화화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달빛조각사 게임을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자동사냥 게임을 플레이할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LG V50S ThinQ와 듀얼 스크린은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되어 있는 스마트폰과 액세서리 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활용 방법은 무궁무진한 편이므로 자신의 상상력이나 필요에 따라서 제가 제시한 것 이상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특히 게임에 따라서 조그다이얼이나 버튼이나 커스텀할 수 있는 나만의 게임패드 기능이 유용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다양한 작업을 하려는 분들에게 LG V50S ThinQ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