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치는 스마트폰의 전화나 알림을 놓치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과 함께 운동이나 수면 패턴 그리고 심박수 등을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셀룰러(LTE) 모델의 경우에는 스마트폰 없이 독립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더욱 높은 완성도가 높아진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는 40mm와 44mm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포스팅에서 확인해볼 40mm 모델은 1.2인치 360 x 360 해상도의 원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테두리 부분에는 회전식 베젤링이 아닌 터치 베젤이 적용되었습니다.
뒷면에는 심박 측정 센서가 탑재되었는데 동작 중에는 중앙에 녹색 LED가 켜지게 됩니다. 참고로 색상은 블랙과 실버 그리고 골드 중에서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옆면을 살펴보면 뒤로 가기와 마이크 그리고 홈 버튼이 배치되어 있는데 셀룰러(LTE) 모델은 홈 버튼에 빨간색 링 테두리가 적용되었습니다. 전체적인 구성은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스피커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두께는 10.9mm인데 일반적인 손목시계와 비교하면 두꺼운 편이지만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에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 모델은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었고 스트랩(밴드)은 가죽 소재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전체적인 만듦새는 상당히 뛰어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의 스트랩(밴드)은 20mm 표준을 지원하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추가 구매해서 장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메탈로 변경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선 충전기는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되었는데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의 다른 무선 충전기를 이용해서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 40mm를 실제로 착용하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 손목이 두꺼운 남성분들은 44mm를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베젤이 슬림한 편이어서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의 초기 설정을 위해서는 우선 스마트폰에 갤럭시 웨어러블(삼성 기어) 앱을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앱은 Play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이 아니어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웨어러블(삼성 기어) 앱의 홈 화면에서는 배터리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림 설정에서는 알림을 받을 앱을 필요에 따라서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에서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에 설치된 앱 들의 레이아웃이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젯에서는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빠르게 실행시킬 수 있도록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소리 및 진동에서는 음량이나 진동 세기 그리고 벨소리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에서 밝기나 화면 자동 꺼짐 시간 등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기능을 확인해보면 홈 버튼을 두 번 눌렀을 때 어떻게 동작할 것인지를 결정할 수 있는데 빅스비 보이스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에는 4GB 용량의 내장 메모리가 탑재되었고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악을 스마트워치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의 워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고 워치 정보에서는 시리얼 넘버와 IMEI와 배터리와 저장공간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스마트워치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의 기분이나 분위기에 따라서 시계 화면을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에는 기본적으로 다양한 워치 페이스가 저장되어 있고 추가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의 베젤은 상당히 슬림한 편이어서 몰입감이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테두리 부분에 터치 베젤이 적용되어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는 시계 항상 표시 기능(AOD)을 지원합니다. 화면이 약간 어두워지기는 하지만 어느 순간에나 시간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배터리는 더욱 빠르게 소모될 수 있습니다.
손가락을 화면 위쪽 가장자리에서 아래로 내리면 빠른 설정 창이 표시되는데 현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각종 기능도 빠르게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화면을 오른쪽으로 밀면 각종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와 같은 스마트워치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 중요한 내용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의 홈 버튼을 두 번 누르면 빅스비 보이스가 실행됩니다. 스마트폰과 비교해서 입력이 불편한 스마트워치에서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의 가장 큰 장점 워치 페이스를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변경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에 탑재된 일부 시계 화면의 경우에는 각도에 따라서 빛이 반사되는 효과는 물론이고 초침 소리도 구현되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와 같은 스마트워치는 하루 동안 어느 정도 움직였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모된 칼로리도 표시되는데 사람은 놀라울 정도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합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는 운동 트래킹 기능을 탑재했는데 걷기와 달리기 그리고 자전거 타기, 수영과 같은 7가지 종목은 별도의 설정 없이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그리고 수동 감지 체크를 이용해서 총 40종류 이상의 운동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트니스 목적으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를 활용하려는 분들에게 적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와 같은 스마트워치들은 기본적으로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현재 자신의 상태를 모니터링 용도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홈 버튼을 누르면 앱스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에 설치된 다양 앱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위젯으로 등록해서 빠르게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에는 갤럭시 스토어가 설치되어 있고 다양한 앱들을 추가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 방법을 더욱 넓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LTE 기능이 탑재되었는데 KT의 워치 전용 요금제에 가입하면 스마트폰 연결 없이 독립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되었는데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의 내장 메모리에 저장된 음악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이어폰도 연결할 수 있어서 운동하러 나갈 때 스마트폰을 휴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에는 각종 타이머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빅스비 보이스로도 활용할 수 있는데 라면을 먹거나 운동을 하는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내장된 GPS를 활용하는 네이버 지도도 탑재되었습니다. 장소나 길을 찾거나 주변 정보를 확인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고 음성 검색 기능도 내장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의 설정에서는 시계 항상 표시 기능 등을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세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용한 기능에서 손목 올려 켜기나 터치 베젤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의 배터리 용량은 40mm 모델이 247mAh, 44mm 모델은 340mAh입니다. 삼성전자에서는 44mm 모델의 경우에는 평균 60시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는데 LTE나 시계 항상 표시 기능을 활용할 때는 사용시간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는 현재 KT 샵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손목 굵기에 따라서 40mm나 44mm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색상은 블랙과 실버 그리고 골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KT에서는 데이터투게더 Watch라는 요금제를 준비해 놓았는데 한 달에 11,000원으로 음성 50분, 문자 250건, 데이터 250MB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금할인을 받으면 25% 2,750원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 5G 슈퍼플랜 프리미엄과 스페셜을 이용하는 분들은 스마트기기 요금 1회선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그래서 통신요금 없이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1월 30일까지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를 구매하면 스트랩과 액세서리 25,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갤럭시 노트10과 동시 구매 혜택도 제공됩니다.
쿠폰을 이용하면 비욘드 클로젯 스트랩 등을 추가 구매할 수 있는데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완성도가 높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쿠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미리 신청해야 합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에서 제거되었던 회전식 베젤링이 터치 베젤이라는 형태로 되돌아왔고 디자인도 더욱 다듬어졌습니다. 그리고 기능들도 부족하지 않았고 특히 셀룰러(LTE) 모델은 스마트폰과 연동하거나 혹은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완성도 높은 스마트워치를 찾는 분들에게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