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가전제품들을 유심히 살펴보면 성능이나 디자인은 상당히 뛰어나지만 실제로 구매해서 가정에서 설치해보면 전시실과는 다르게 이질적이라는 느낌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가정마다 다른 인테리어에 제대로 대응하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엘지전자에서는 공간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 시리즈를 발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획전을 통해서 각각의 제품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오브제 기획전은 10월 16일 강남 디자이너클럽에서 진행되었는데 외부의 Space is LG Objet이라는 문구부터 디자인에 많은 신경을 썼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부 공간을 확인해 보면 앞쪽에 무대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LG전자 관계자의 인사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김치호 대표의 소개 그리고 “널 사랑하지 않아”라는 노래로 유명한 어반 자카파의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LG 오브제 시리즈는 총 4개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중의 하나는 TV입니다. 다른 TV와 가장 큰 차이점은 수납장이 내장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더욱 깔끔하게 가정의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습니다.
다른 제품들은 왼쪽부터 LG 오브제 오디오와 냉장고 그리고 가습 공기청정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다른 제품과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차별성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오브제 기획전은 확실한 컨셉을 가지고 있었는데 각각의 의미를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냉장고와 가습 공기청정기의 소재인 애쉬 우드(물프레 나무)를 이용해서 트레이를 만들어 볼 기회도 제공되었습니다.
LG 오브제 시리즈는 세계 산업디자인계의 거장 ‘스테파노 지오반노니’에 의해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냉장고와 가습 공기청정기 그리고 오디오는 iF 디자인 어워드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을 했습니다.
LG 오브제 기획전은 인테리어 디자이너 김치호 대표에 의해서 디자인되었는데 각각의 공간에 대한 전시 컨셉은 아래쪽에 있는 스케치 영상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오브제 시리즈 중에서 가장 먼저 살펴볼 제품은 오디오입니다. 주요 특징은 슈퍼카 오디오 시스템에도 적용되는 영국의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의 사운드 기술로 완성되었다는 점입니다.
LG 오브제 오디오는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는데 오디오와 가구를 하나로 합쳐놓은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참고로 색상은 블랙브라운이고 다리는 호두나무 원목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LG 오브제 오디오는 2.1채널로 구성되었고 출력은 160W(전면 40W x 2, 서브우퍼 80W)로 부족하지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가정은 물론이고 카페 등에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쪽에는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블루투스와 FM 라디오 기능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이고 USB를 통해서 MP3나 FLAC와 같은 오디오 포맷의 음악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살펴볼 제품은 LG 오브제 TV입니다. 주요 특징은 내부에 수납장을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거실을 더욱 깔끔하게 꾸밀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냉장고 등을 함께 구매해서 파티 공간으로 꾸밀 수도 있습니다.
LG 오브제 TV는 일반적인 TV와는 다르게 거추장스러운 제품을 내부에 수납할 수 있는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테리어를 더욱 깔끔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LG 오브제 TV의 특징을 살펴보면 65인치 슈퍼울트라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인공지능 홈보드와 음성인식 등 LG전자의 다른 스마트TV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LG 오브제 TV는 사운드 부분도 소홀하게 처리하지 않았는데 아래쪽에 100W 출력은 3채널 스피커 시스템 사운드바를 내장해서 더욱 생생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핵심 기능은 히든 스페이스라고 할 수 있는데 안쪽에 셋톱박스 등을 수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특히 일체형 멀티탭이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어서 TV 주변 인테리어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살펴볼 제품은 LG 오브제 가습 공기청청기입니다. 핵심 기능은 건강한 수면을 돕는 ‘굿나잇 케어’라고 할 수 있는데 시계 초침보다 더 조용하게 미세 수분을 공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 수면 환경 연구소로부터 수면 환경 개선에 적합한 수면 기능성 제품 관련 인증을 받았습니다.)
LG 오브제 공기청청기는 최고 등급의 애쉬 원목(물푸레 나무)와 리얼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색상은 주변 인테리어에 따라서 블랙 브라운과 내츄럴 브라운 그리고 다크 그레이와 로얄 네이버 4종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LG 오브제 공기청청기의 위쪽에는 공기청정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어서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극초미세먼지의 농도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고 종합청정도를 4단계로 보여줍니다.
내부를 확인해 보면 3리터 용량의 이지 바스켓이 수납되어 있는데 간편하게 이동과 급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6단계 토탈 케어 플러스 필터로 초미세먼지와 알러지 유발 물질 그리고 스모그 원인 물질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CA인증적용면적(청전면적)은 19.8제곱미터입니다.
LG 오브제 공기청청기의 재미있는 기능은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스마트폰 충전을 위한 USB 포트도 내장하고 있어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제품은 LG 오브제 냉장고입니다. 주요 특징은 저소음 설계 방식이 적용되었다는 점입니다. 반도체 열전소자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하는데 설치 장소의 범위를 더욱 확장할 수 있습니다.
LG 오브제 냉장고도 가습 공기청정기와 같은 애쉬 우드와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는데 소음까지 적은 편이므로 설치 장소를 침대나 화장대 옆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LG 오브제 냉장고의 특징을 확인해 보면 전체용량은 40리터입니다. 그리고 내부는 구역이 나누어져 있어서 음료는 물론이고 고가의 화장품까지 수납할 수 있습니다.
LG 오브제 냉장고에도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이 내장되었습니다. LG V50S ThinQ를 비롯한 대부분의 최신 스마트폰에서는 지원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 오브제 기획전에의 초청가수는 ‘널 사랑하지 않아’로 유명한 어반 자카파였는데 평소에 좋아하던 노래를 실제로 들어볼 수 있는 감동적인 기회가 제공되었습니다.
LG 오브제 기획전의 옆쪽에는 실제로 LG 오브제 오디오의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청음실이 꾸며져 있었는데 인테리어까지 그대로 집에 가져오고 싶을 정도로 디자인과 소리의 완성도가 높은 편이었습니다.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 시리즈의 특징은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공간에 녹아드는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어서 가정이나 사무실의 인테리어와 매칭이 좋은 편입니다. 두 번째 특징은 최고급 애쉬 원목 등의 소재가 사용되어서 상당히 고급스러운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TV는 장식장을 내장하고 있고 가습 공기청정기와 냉장고는 저소음 기능이 추가되는데 컨셉에 딱 맞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분들에게 LG 오브제 시리즈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