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DJI 매빅 미니 초경량 접이식 드론 구성품과 비행시간, 가격은?

반응형


최근 드론 시장은 중국의 DJI가 점령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만큼 완성도 높은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고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출시되는 제품을 확인해보면 크기가 점차 작아지고 있어서 휴대성도 좋아졌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롭게 출시된 DJI 매빅 미니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JI 매빅 미니의 구성품은 기체와 조종기 그리고 인텔리전트 플라이트 배터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플라이 모어 콤보 세트를 구매하면 배터리가 프로펠러가 추가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DJI 매빅 미니의 가장 큰 장점은 접이식으로 설계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간편하게 접어서 휴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무게는 약 249g으로 상당히 가벼운 편입니다. 참고로 모형비행장치 등급에 해당하기 때문에 다른 드론과는 다르게 비행 구혁의 제한이 크지 않은 편입니다.



DJI 매빅 미니는 인텔리전트 플라이트 배터리를 이용해서 최대 30분 정도 비행할 수 있습니다. 크기보다 상당히 긴 시간이라고 할 수 있고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최대 실용 상승 한계 고도는 3000m입니다.



DJI 매빅 미니에는 3축 짐벌이 포함되어 있고 2.7K까지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4K 영상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기는 하지만 DJI Fly 앱을 이용해서 초보자도 간단하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메라의 스펙을 확인해 보면 1,200만 화소의 1/2.3인치 CMOS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DJI 매빅 미니는 Dronie, Rocket, Circle, Helix 4가지의 QuickShot 모드를 지원하는데 미리 설정된 움직임을 통해서 간편하게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들을 위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JI 매빅 미니의 가격은 48만 5천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플라이 모어 콤보는 62만 5천원인데 성능을 생각하면 가성비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특히 DJI 매빅 미니는 비행 구혁의 제한이 적은 편이므로 언제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항공촬영용 드론을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