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웹 브라우저는 우리들에게 필수적인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종류가 상당히 많았지만 최근에는 구글의 크롬이나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등으로 정리되었습니다. 그런데 국내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네이버에서 크로미움 기반의 웹 브라이저 웨일을 공개하면서 시장 진입을 시도하고 있는데 과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배경 테마를 설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종류도 다양한 편이고 디자인적인 완성도도 높은 편입니다. 기분에 따라서 변경하면 새로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편리하다고 생각되었던 기능은 기본 위젯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에 즐겨찾기나 디지털 그리고 아날로그 시계를 띄워놓을 수 있습니다. 저는 보조 모니터에 실행시켜 놓는데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페이스 열기를 선택하면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두 개로 나누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내용을 비교할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브라우저 두 개를 실행시키는 것과 비교해서 조금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오른쪽에는 확장탭이 준비되어 있는데 그린닷을 확인해 보면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알림에서는 네이버에서 발생하는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네이버 NPAY를 이용해서 물건을 많이 구입하는데 쇼핑 관련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구에서는 타이머와 계산기 그리고 달력 등의 기능을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위 변환이나 환율을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은 상당히 유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파파고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번역 서비스입니다. 성능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고 외국 사이트를 검색할 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는 확장앱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종류가 적지 않은 편이고 모바일 사이트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깔끔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되어서 크롬과 유사할 정도로 속도가 빠른 편이라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서비스에 최적화되어 있으므로 평소에 네이버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한 번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