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MBC 같이펀딩 X 유준상 태극기함(국기함) 개봉기!


MBC의 같이 펀딩은 무한도전을 연출했던 김태호 PD의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클라우드 펀딩으로 작은 아이디어를 모아서 의미 있는 제품을 만드는 방식으로 기획되었고 특히 유준상의 경우에는 태극기 국기함을 제작했습니다. 저도 태극기의 의미를 되살리고 싶어서 8월 18일날 예약을 했고 2달만에 같이펀딩 태극기함을 배송받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펀딩 태극기함의 박스는 세로로 긴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부피가 크기 않은 편이어서 태극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패키지 전체를 넣어서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박스의 위쪽에는 태극 마크가 표시되어 있는데 전체적으로 심플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위쪽에는 박스의 봉인을 위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같이펀딩 X 유준상 태극기함이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같이펀딩에서는 제주도 해양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에코백이나 오디오북, 소모임 특별전, 태풍 패혜 농가의 사과 판매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옆쪽에는 태극과 건곤감리(하늘, 땅, 물, 불)이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사실 태극기에 관한 관심이 떨어지고 있는 시대에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모르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박스의 옆쪽에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으로 제작되었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태극기함 디자인은 SWNA에서 진행했는데 디자인도 세련된 편이고 특히 실용적입니다. 그 외에도 AS관련 문의는 02-3437-4422로 하시면 됩니다.



다른 쪽 옆면에는 브랜드 K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중소기업 제품들을 모아서 만든 브랜드인데 상당히 의미있는 시도라고 생각되었고 같이펀딩 태극기함도 중소기업에서 제작되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확인해 보면 같이펀딩 태극기함이 수납 가방에 들어가 있습니다. 태극기는 자주 사용하지는 않기 때문에 평소에 보관할 때 오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같이펀딩 태극기함 사용 안내서도 한 장 포함되어 있는데 개봉하거나 조립하기 전에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구조가 일반적인 태극기함과 차이가 있습니다.





부속품 가방에는 국기 꽂이와 조기용 고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서 제작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구매 비용이 31,100원이었던 것 같은데 그 이상의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같이펀딩 태극기함은 원뿔 모양으로 설계되었는데 아래쪽에 평평하게 설계되어서 어디에나 세워놓을 수 있습니다. 조금 더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같이펀딩 태극기함은 거치대로도 활용할 수 있는데 열어 놓은 채로 충격이 가해지지 않도록 주의하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구조적인 특징 때문에 연결 부위는 충격에 취약할 것 같습니다.



같이펀딩 태극기함의 아래쪽에는 태극 무늬가 각인되어 이 있습니다. 참고로 태극은 음과 양을 상징하고 태극기 전체는 우주의 원리를 담겠다는 의도로 제작되었습니다.



위쪽을 확인해 보면 같이펀딩 태극기함을 고정하는 버튼이 배치되어 있는데 내부에 걸쇠가 배치되어 있어서 누르면 좌우로 열리게 됩니다. 재미있는 구조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개봉하면 내부에 태극기가 수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정리하기 쉬운 구조로 태극기가 말려 있기 때문에 펼친 후에도 다시 간편하게 접어서 수납할 수 있습니다.



태극기에는 다는 날이 설명되어 있는데 3.1절과 현충일, 제헌절, 광복절, 국군의날, 개천절, 한글날 등이 있습니다. 날짜도 표시되어 있어서 평소에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태극기는 3단으로 접혀있는데 모두 펼친 후에 태극기함에 거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완전히 조립하면 별도의 장비 없이도 위와 같이 거치해 놓을 수 있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멋진 편이었습니다.



위쪽에는 금색으로 제작된 봉이 부착되어 있었는데 품질은 무난한 편이고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같이펀딩 태극기함의 포인트가 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중간에는 태극기를 고정해주는 고리가 부착되어 있는데 필요에 따라서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성품에는 조기용 고리가 포함되어 있어서 상황에 따라서 대처할 수 있습니다.



같이펀딩 태극기함 자체는 거치대로 활용할 수 있는데 별도의 도구 없이도 세워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태극기함과 가장 차별화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이펀딩 태극기함에 태극기를 꽂도록 제작되었는데 연결 부위에 과도한 힘이 가해지지 않도록 주의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바람이 강하게 불 때는 안정성에 약간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같이펀딩 태극기함은 상당히 의미 있는 기획이라서 참여를 했습니다. 배송이 오래 걸리기는 했지만 잊어버리고 있어서 선물 받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는 31,100에 구매를 한 것 같은데 구성품은 훌륭한 편이었고 특히 태극기함을 거치대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태극기가 필요한 분들은 한 번 구매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