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샤오미 미밴드4 카톡(카카오톡) 알림 끄기 설정 방법은?


샤오미 미밴드 시리즈는 세상에서 가장 가성비 좋은 스마트밴드입니다. 특히 미밴드4는 컬러 디스플레이와 음악을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는 등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그런데 카톡의 경우에는 ‘채팅방 알림 끄기’를 선택해도 샤오미 미밴드4에서는 알람이 울리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림을 끄는 방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미밴드4는 22.1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데 전체적으로 상당히 콤팩트하기 때문에 가볍게 착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수면 패턴을 측정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트랩(밴드)는 검은색 실리콘으로 제작되었고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범위가 넓은 편이어서 누구나 쉽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랩도 다른 색상이나 메탈 등으로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는데 추가 액세서리를 구매할수록 가성비는 떨어지게 됩니다.



샤오미 미밴드4의 가장 큰 변화는 0.95인치 120 X 240 해상도의 AM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터치 버튼이 탑재되었는데 상당히 깔끔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뒤쪽에는 심박수를 측정하기 위한 심장 박송 인식 센서가 내장되었습니다. 그래서 설정에 따라서 주기적으로 심박수를 측정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충전을 위한 단자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옆쪽에는 XMSH07HM이라는 모델 번호가 표시되어 있고 반대편에는 시리얼 넘버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한국 정발 버전은 AS를 받을 때 해당 번호가 필요할 것으로 에상합니다.



샤오미 미밴드4와 같은 스마트밴드의 가장 큰 장점은 시계 페이스를 자신의 취향이나 기분에 따라서 변경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Mi Fit 앱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페이스의 숫자도 적지 않은 편입니다.



샤오미 미밴드4에는 음악을 컨트롤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볼륨과 재생/정지 다음곡 이전곡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경쟁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갤럭시 핏에도 비슷한 기능이 이번에 추가되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4와 같은 스마트밴드의 또 다른 활용법은 바로 전화나 문자 그리고 카카오톡의 알림을 받는 것인데 요즘과 같이 옷이 두꺼워지는 계절에 중요한 알림들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보기 기능도 제공하는데 걸음과 거리 그리고 칼로리 등이 표시됩니다. 칼로리를 확인해 보면 사람의 에너지 효율은 정말 엄청나게 뛰어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박수를 자동 혹은 수동으로 측정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그리고 샤오미 미밴드4를 그냥 내려놓았을 때도 심박 센서가 녹색 빛을 내뿜으며 동작하는 모습도 종종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4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었는데 활용도가 높다고는 할 수 없지만 가끔 활용하면 유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방해금지나 알람과 같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알람을 설정할 수 있는데 저녁에도 샤오미 미밴드4를 손목에 착용해서 수면패턴을 파악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분들에게 필요한 기능입니다.




타이머나 스톱워치와 같은 기능도 제공합니다. 라면을 끓이거나 시간을 재야 할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조작하는 방법이 편리하지는 않습니다.



스마트폰을 찾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알림 소리가 거슬리고 상당히 크게 울리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도저히 찾을 수 없는 상황에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샤오미 미밴드4 자체에서 시계 화면(페이스)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기본 페이스의 경우에는 시간과 날짜 그리고 걸음수 등이 표시됩니다. 완성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화면의 밝기나 잠금 그리고 재시작의 기능도 제공합니다. 참고로 저는 화면 밝기를 최대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면 야외에서도 어느 정도 시인성이 확보됩니다.



카톡의 경우에는 채팅이 자주 발생하는 방의 경우에 채팅방 알림 끄기 옵션을 제공합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카톡 소리는 나지 않지만 화면에 알림은 표시됩니다.



그래서 샤오미 미밴드4는 바로 반응을 하고 진동으로 알려주게 됩니다. 채팅량이 적은 톡방은 크게 불편하지 않지만 사람의 많은 방의 경우에는 하루종일 진동이 울려서 불편합니다.



이럴 때는 카카오톡 설정의 알림 항목을 확인해 보면 알림센터에 메시지 표시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 부분을 알림 켠 채팅방만으로 설정해 주면 됩니다. 그러면 알림을 끝 채팅방 내용은 알림창에 표시되지 않고 샤오미 미밴드4에도 전달되지 않습니다.



샤오미 미밴드4는 현재 구매할 수 스마트밴드 중에서 가성비가 가장 뛰어난 제품입니다. 특히 이번 세대의 제품은 컬러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음악 플레이어 기능이 추가되는 등 기능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그래서 쓸만한 스마트밴드를 찾는 분들에게 샤오미 미밴드4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