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출시되는 슬림한 노트북에는 대부분 인텔의 내장 그래픽카드가 탑재되고 있습니다. 게임을 본격적으로 플레이하기에는 성능이 부족하지만 4K 동영상을 감상하고 사진을 편집하는 등 기본적인 작업에는 부족하지 않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드라이버 버전은 최신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 업데이트하는데 약간의 문제가 있어서 이번 포스팅에서 해결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텔 홈페이지에서는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검색하거나 혹은 exe, zip 형태의 드라이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합니다. 참고로 포스팅이 작성되는 시점에서 최신 버전은 26.20.100.7463입니다.
설치 파일을 이용해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시도하면 “설치할 드라이버의 유효성이 이 컴퓨터에 대해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컴퓨터 제조업체로부터 해당 드라이버를 구하십시오. 라는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제대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일단 인텔 홈페이지에서 zip 형태로 압축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내려받은 후에 압축을 해제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찾기 쉬운 경로에 저장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윈도우 + Pause Break 키를 눌러서 시스템 메뉴를 실행시킨 후에 장치 관리자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참고로 장치 관리자는 윈도우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실행시킬 수도 있습니다.
장치 관리자를 실행시킨 후에 디스플레이 어댑터에서 intel UHD Graphics 혹은 다른 이름으로 표시된 이름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한 후에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그러면 드라이버 검색 방법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데 이때 자동 검색을 선택하지 말고 아래쪽에 배치된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검색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 위치에서 드라이버 검색을 선택하지 말고 아래쪽에 있는 컴퓨터의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 목록에서 직접 선택을 눌러주어야 합니다. 최대한 수동으로 작업해 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호환 가능한 하드웨어 표시되는데 이때 오른쪽 아래 디스크 있음을 선택합니다. 이제 거의 끝났기 때문에 조금만 힘을 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까 인텔 홈페이지에서 zip 형태의 드라이버를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에 압축을 해제한 폴더의 Graphics에서 inf 파일을 아무거나 하나 선택해 주면 됩니다.
그럼 호환 가능한 하드웨어 표시에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가 표시되고 다음을 눌러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차근차근 진행하면 크게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지금까지 인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는 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벤치마크 프로그램으로 업데이트 전후를 비교해보면 약간의 성능 향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한 후에 노트북을 사용하기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