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아이폰과 에어팟! 샤오미 즈미 WPB100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즈미(ZMI)는 샤오미의 자회사로 미 파워 뱅크라는 보조배터리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사실 샤오미가 국내에 이렇게까지 높은 인지도를 가질 수 있었던 것은 가성비 좋았던 보조배터리 때문이라고 이야기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리고 즈미는 정말 다양한 보조배터리를 판매하고 있는데 저는 아이폰과 에어팟을 무선으로 충전시켜주기 위해서 즈미 WPB100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를 선택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즈미 WPB100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의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사실 가성비 좋은 샤오미와 같은 브랜드들은 패키지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같이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즈미 WPB100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의 특징이 설명되어 있는데 37Wh 3.7V 10,000mA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최대 10W 출력의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아래쪽에는 정품임을 확인할 수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사실 의외로 샤오미나 즈미 브랜드로 출시되는 가품 배터리들이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오피셜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품 스티커를 긁으면 20자리의 숫자가 표시되는데 www.zmifi.com 홈페이지에서 정품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품 여부는 한자로 표시되는데 구글 번역기에 붙여넣기를 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옆면을 확인해 보면 라이트닝 포트 입력은 12W 무선 충전은 10W 그리고 USB-C 커넥터를 이용해서 18W 고속 입출력이 가능하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준수한 성능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이랄 것은 없지만 사용자 설명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어로도 안내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MFI 인증 라이트닝 케이블이 포함된 버전들도 있습니다.



즈미 WPB100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의 위쪽을 확인해 보면 무선 충전을 위한 패드가 부착되어 있는데 스마트폰이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주기 위해서 고무 느낌의 소재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뒤쪽은 샤오미의 일부 제품들처럼 금속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내구성이 강하고 보기에도 좋다는 장점이 있지만 모서리 부분이 매끄러워서 다른 전자제품에 흠집이 생기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조금은 주의를 해야 합니다.



위쪽을 살펴보면 USB A타입 커넥터와 C타입 단자 그리고 라이트닝과 배터리 상태 확인 버튼들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LED 들도 몇 개가 탑재되어 있어서 현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스펙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크기는 149.9 X 71.6 X 18.4mm이고 무게는 실측 결과 300g 정도였습니다. 보통 스마트폰이 200g 전후이기 때문에 약간 묵직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같이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들은 케이블 없이 바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삼성이나 샤오미 그리고 화웨이의 일부 제품들은 10W 무선 충전을 지원하고 아이폰 시리즌 7.5W입니다.



에어팟 프로나 에어팟 2세대 무선 제품은 무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의외로 편리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즈미 WPB100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를 무선으로 충전시켜 줄 수 있는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즈미 WPB100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는 높은 완성도와 무선으로 스마트폰이나 일부 블루투스 이어폰들의 케이스를 충전시켜 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저는 $29.59(약 3.5만원)에 구매를 했는데 가격 대비 성능은 적절한 수준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케이블이 없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를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