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올레tv 모바일의 새이름! KT Seezn 시즌 요금제 총정리!


최근 KT에서는 그동안 올레tv 모바일이라는 이름을 가진 OTT 서비스를 시즌(Seezn)으로 바꾸고 요금제를 개편했습니다. 무료 영화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 편이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 등의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금제와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T 시즌(Seezn)을 처음 실행시키면 시즌 플레인 첫 달 무료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500원 상당의 혜택인데 어떤 콘텐츠들이 제공되는지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즌(Seezn)의 홈 화면은 깔끔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AI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수많은 콘텐츠 중에서 나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시즌(Seezn)의 카테고리는 상당히 광범위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무료 콘텐츠들은 물론이고 실시간 채널과 다양한 VOD 그리고 요금제에 따라서 지니뮤직 스마트 음악감상(스트리밍 무제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의 무료를 확인해 보면 다양한 영화나 드라마들이 준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유가 출연한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작품은 의천도룡기 (2019)입니다. 예전에 김용의 소설책을 보셨던 분들이라면 익숙한 내용이라고 할 수 있는데 현대적으로 해석된 부분들이 있어서 전체적으로 스토리 전개가 매끄러운 편입니다.



실시간 채널도 제공되는데 요금제에 따라서 130개에서 140개 정도로 차이가 있습니다. 채널의 종류가 다채로운 편이어서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저는 특히 뉴스를 시청할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화/시리즈에서는 최신 영화들을 구매해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요금제에 포함된 VOD용 코코 11,000을 이용해서 최신 영화들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5세대 이동통신 5G는 LTE와 비교해서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KT 시즌(Seezn)에서는 이러한 장점을 살려서 UHD 해상도의 영상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KT 시즌(Seezn) 오리지널에서는 NCT LIFE in 충천&총천이나 아이돌다방 2 그리고 우웅우웅 2 등 KT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콘텐츠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콘텐츠들이 많은 편입니다.



뮤지션 Live는 최근 핫한 뮤직비디오나 음악관련 TV 프로그램인 슈가맨 그리고 2019 마마(MAMA) 등도 일부 구매해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뮤직비디오 등을 감상할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료 콘텐츠들의 종류도 적지 않은 편인데 요금제 따라서 제공되는 범위는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가끔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멤버십특별관에서는 마블이나 DC의 영화를 할인받을 기회가 제공됩니다. 특히 무한도전 레전드와 디즈니의 겨울왕국과 같은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는 점이 주목할만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이제 얼마 후면 크리스마스가 돌아오는데 나호로집에와 같은 명작을 안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KT 시즌(Seezn)에서는 해리포터나 토이스토리와 같은 콘텐츠를 미리 준비해 놓았습니다. 예전 영화라서 가격도 저렴한 수준입니다.



연말 결산에서는 1년 동안 이니가 있었던 영화나 드라마 그리고 예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트랜드를 따라갔는지 확인할 수 있고 바로 구매해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키즈랜드에는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는데 일부 요금제에 제공되는 콘텐츠팩 코코 11,000원을 이용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최고 인기라고 할 수 있는 자이언트펭TV 펭수 관련 영상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에는 명탐정 코난이나 원피스 그리고 나루토 등의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고 구매 비용도 700원 정도로 합리적인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외로 종류가 부족하지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중국 관련 콘텐츠와 뮤직 관련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뮤직은 뮤직비디오 공연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클래식이나 인디뮤직 등 카테고리가 넓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클립에서는 최근 가장 재미있는 인터넷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 장성규의 워크맨과 맛있는 녀석들 관련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심심할 때 짬짬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포츠 / 다큐 / 교육에서는 프로야구나 당구 그리고 골프 등의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고 다큐멘터리도 382편이나 준비되어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은 편입니다.



KT 시즌(Seezn)에는 아프리카 TV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TV 앱을 설치하기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KT 시즌(Seezn)의 요금제를 확인해 보면 가장 기본인 플레인과 지니뮤직이 포함된 플레인 플러스 그리고 콘텐츠팩과 VOD용 코코 11,000이 제공되는 시즌 믹스 그리고 시즌 믹스 플러스(지니뮤직) 총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즌 믹스 플러스와 시즌 플레인 플러스에는 지니뮤직 스마트 음악감상(스트리밍 무제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음악을 많이 감상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KT 시즌(Seezn)은 그동안 좋은 평가를 받았던 올레TV 모바일의 후속 서비스입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채택하고 있어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고 콘텐츠도 부족하지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요금제가 세분화되어 있어서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KT 시즌(Seezn)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