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메이즈핏 GTR과 GTS는 상당히 완성도 높은 스마트워치입니다. 물론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애플워치나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에 비하면 부족하지만, 디자인은 크게 꿀리지 않습니다. 그럼 이번 후기에서는 에메이즈핏 GTR의 디자인을 완성시켜 줄 수 있는 알리 익스프레스발 베젤링과 메탈 스트랩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메이즈핏 GTR의 베젤링과 메탈 스트랩은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스트랩은 한국 사이트에서도 많이 판매하지만 베젤링은 아직 판매되고 있지 않아서 직구를 해야 합니다.
우선 메탈 스트랩을 먼저 살펴보면 에메이즈핏 GTR 47mm 기준으로 22mm 시계줄을 구매해야 합니다. 그리고 스테인리스 버전은 실버 테두리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색상을 맞추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메탈 스트랩의 걸쇠 부분은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구매한 제품만의 문제일 수 있는데 연결 부위가 매우 지저분한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사용하기 전에 깨끗이 닦아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메탈 스트랩은 별도의 도구 없이도 간단하게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연결해주는 부품이 시계줄에 내장된 형태는 아니라서 분실에 주의해 주어야 합니다.
메탈 시곗줄은 부품 일부를 분해해서 길이를 조절해야 합니다. 분해 절차는 어렵지는 않지만, 핀을 분리할 수 있는 얇은 도구가 필요합니다. 저는 압정과 같은 도구를 추천합니다.
에메이즈핏 GTR의 디자인을 완성시켜 주는 액세서리는 베젤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3$ 전후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실버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베렐링과 에메이즈핏 GTR의 베젤을 비교해보면 왜 베젤링이 필요한지를 바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능하면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약 $1.62 정도의 배송비를 지불하면 AliExpress Standard Shipping으로 배송되고 그나마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베젤링의 구성품에는 부착을 위한 양면 스티커가 클리너 세트가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먼저 베젤을 깨끗이 닦은 후에 부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날로그 페이스 워치를 선택한 후에 방향을 맞추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메이즈핏 GTR에 베젤링과 메탈 스트랩을 장착하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 디자인이 완전히 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합쳐서 만원 중반대의 가격인데 만족도가 훨씬 높아집니다.
에메이즈핏 GTR 스테인리스 모델과 메탈 스트랩의 조합은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완성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가뜩이나 스테인리스 모델이 알루미늄 모델보다 무거운데 더욱 무거워집니다. 그래서 취향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에메이즈핏 GTR은 현재 약 12만원 정도에 구매를 할 수 있고 베젤링과 메탈 스트랩은 약 배송 방식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만원 중반 정도에 직구를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가성비가 좋은 구성이라고 판단되었고 에메이즈핏 GTR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구성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