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0 LG전자 부스에서 저의 눈길을 끌었던 제품들은 바로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시리즈였습니다. 성능은 물론이고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완성도가 높은 편이어서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시선을 끌었습니다. 특히 이탈리아 유명 건축가인 마시밀리아노 푹사스(FUKSAS)와 함께 조성한 LG 시그니처 부스가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LG 시그니처 부스는 스튜디오 푹사스와 협업을 통해서 제작되었는데 전체적으로 육각형 형태로 제작되어 있다는 점이 재미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참고로 스튜디오 푹사스는 푹사스 부부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유명 건축회사로 40여 년간 이탈리나 로마컨벤션센터나 중국 심천국제공항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LG 시그니처 부스의 중앙에는 LG 롤러블 올레드 TV와 세탁기 그리고 냉장고가 전시되어 있는데 시그니처 시리즈의 핵심 제품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시그니처 시리즈 중에서 가장 인상적인 제품은 LG 롤러블 올레드 TV( LG 시그니쳐 OLED TV R)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백라이트가 필요 없는 OLED 패널의 특징을 살려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화면을 돌돌 말아서 내부에 수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살펴보면 기술적인 완성도가 상당히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세탁기는 트윈 워시로 제작되었고 군더더기 없는 타임리스 디자인이 적용되어서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저진동과 저소음을 구현한 LG만의 기술력 Centum System이 탑재되었고 인버터 DD 모터는 20년 무상 보증을 지원합니다.
LG 시그니처 가습 공기청정기는 내부가 훤히 보이는 레인 뷰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 비 내리는 창밖의 상쾌함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고기능성 소재를 적용해서 10년 동안 교체가 필요 없는 필터가 적용되었습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콘은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차별화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냉방부터 난방 그리고 가습과 제습까지 4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실제로 살펴보면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가 적용되었고 손을 대지 않고도 문을 열 수 있는 오토 스마트 도어를 채택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 배치된 와인 셀러 역시도 인스타뷰와 LG ThinQ를 탑재했습니다.
LG 시그니처 오븐은 미국 사이트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듀얼 듀얼로 제작되어서 한 번에 두 개의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0분 정도 만에 청소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식기세척기도 LG전자 미국 사이트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쿼드 워시 시스템이 탑재되어서 어느 각도에서든지 식기를 세척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아직 시그니처 오븐과 식기세척기는 국내 출시를 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LG전자의 초프리미엄 가전 시그니처 시리즈는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특히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완성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정의 인테리어를 더욱 특별하게 꾸미고 싶으신 분들은 LG전자의 시그니처 시리즈를 주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