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PC) 게임은 크게 그래픽과 사운드 두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사운드는 화려한 그래픽처럼 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아니어서 상대적으로 주목을 덜 받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해보면 음향효과가 생각 이상으로 중요하다는 것을 바로 몸으로 체감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후기에서는 프로급 2.4GHZ 무선 연결과 DTS Headphone X 2.0 서라운드 사운드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최고 수준의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933s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933s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박스는 상당히 세련된 형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참고로 로지텍의 G 시리즈는 마우스와 키보드 그리고 헤드셋과 스피커 심지어 레이싱 휠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고 특히 숫자가 높을수록 성능도 비례하는 경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주요 특징이 설명되어 있는데 프로급 2.4GHz 무선 연결은 물론이고 3.5mm 유선 연결도 지원하기 때문에 PC는 물론이고 다른 장비들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지텍의 다른 G 시리즈와 연동되는 1680만 가지 컬러의 LIGHTSYNC(라이트싱크) RGB 조명도 내장하고 있습니다.
로지텍 G933s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최고 수준의 제품이기 때문에 전면 디자인은 중후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튀지 않는 디자인의 게이밍 헤드셋을 찾는 분들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
물론 게이밍 기어 특유의 화려함도 가지고 있는데 뒷면에 세로로 긴 형태의 LIGTHSYNC 조명이 탑재되었습니다. 로지텍 G HUB(지허브)에서 색상이나 패턴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명을 켜면 상대적으로 배터리 시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옆면에도 깔끔한 G 로고가 배치되어 있는데 역시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컬러나 패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G 로고와 뒷면의 조명을 따로 설정해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로지텍 G933s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헤드 밴드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어서 내구성이 강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조절할 수 있는 범위가 넓은 편이어서 머리가 크신 분들도 불편함 없이 착용할 수 있습니다.
좌우 하우징의 커버는 자석으로 고정되어 있는데 왼쪽에는 USB 무선 수신기를 수납할 수 있고 반대쪽에는 탈착식 배터리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수신기를 분실하지 않도록 하우징의 안쪽에 수신기를 보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G933s 무선 게이밍 헤드셋에는 크리스탈 6mm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가 탑재되었습니다. 입의 위치에 맞게 각도나 길이를 일부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위로 올리면 바로 음소거가 됩니다. 마이크는 하우징에 깔끔하게 수납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때 거추장스럽지 않습니다.
이어패드는 가죽 소재로 제작되었는데 상당히 부드럽고 편안해서 장시간 착용하고 게임을 플레이해도 크게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가죽 소재의 이어패드의 유무도 게이밍 헤드셋의 클래스를 결정하는 요소입니다.
로지텍 G933s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오른쪽 하우징에는 전원 버튼은 물론이고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3개의 G키가 탑재되었습니다. 로지텍 G HUB에서 매크로는 물론이고 다양한 기능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커넥터와 유선 연결을 위한 3.5mm 이어폰 단자가 배치되었습니다. 참고로 한 번 충전으로 LIGHTSYNC 조명을 끈 상태로 최대 12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933s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USB 수신기를 고음질의 음성 데이터를 컴퓨터와 주고받아야 하므로 크기가 다른 로지텍의 수신기와 비교해서 약간 큰 편입니다. 그래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크기가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로지텍 G933s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기능은 로지텍 G HUB라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완성된다고 할 수 있는데 우선 메인 페이지에서는 배터리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LIGHTSYNC 메뉴를 확인해 보면 기본과 로고 두 가지 조명을 별도로 제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효과나 비율을 그리고 밝기 등도 취향에 따라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의 G 시리즈는 LIGHTSYNC 조명을 동기화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더욱 일체감을 높일 수 있는데 종류가 많아질수록 시각적인 만족감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저도 다양한 로지텍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LIGHTSYNC 효과는 색상 고정과 사이클 그리고 브리딩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로지텍 G560 게이밍 스피커의 경우에는 화면 샘플러 기능을 통해서 모니터의 색상을 그대로 벽 뒤에 투사해서 모니터가 확장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할당 메뉴에서는 로지텍 G933s 무선 게이밍 헤드셋에 탑재된 3개의 G키에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물론이고 영화를 감상할 때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G HUB의 매크로 기능은 상당히 강력한 편입니다. 저는 주로 ALT + F4나 Ctrl + W 등의 단축키를 지정해서 일반적인 작업 환경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역시 자주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나 게임에 맞게 지정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음향에서는 로지텍 G933s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핵심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DTS Headphone X 2.0 서라운드 사운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실제로 음향 효과를 테스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청음을 해보면 공간감을 바로 체감할 수 있습니다.
이퀄라이저에서는 플레이하는 게임이나 영화 감상 등 다양한 상황에 적합한 EQ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음향 관련 지식이 있는 분들은 자신에게 맞는 음색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현재 배터리 잔량이나 펌웨어 버전(129.0.12) 그리고 전원 관리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조명이 생각보다 많은 전원을 소모한다는 것도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933s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사운드 설계가 잘된 대작 게임들을 플레이할 때 활용하면 좋은데 더욱 게임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때 지른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하는 용도로 사용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사운드 플레이가 상당히 중요한 게임입니다. 특히 방향을 특정하는 것이 중요한데 로지텍 G933s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DTS Headphone X 2.0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은 특히 유용했습니다. 특히 마지막 자기장에서 풀숲을 기어가고 있는 사각거리는 소리도 들을 수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롤)과 같은 게임은 팀원들간의 소통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이럴 때 DTS Headphone X 2.0 서라운드 사운드의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는 깔끔한 음성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방에 누가 들어와서 마이크를 음소거해야 할 때가 종종 생기는데 이때 마이크를 올려서 간편하게 마이크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933s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프로급 2.4GHz 무선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유선 제품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특히 거추장스러운 것을 싫어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로지텍 G933s 무선 게이밍 헤드셋에는 PRO-G 50mm 대구경 드라이버가 탑재되었습니다. 일반적인 게이밍 헤드셋들이 보통 40mm인 것에 비해서 크기가 큰 편이고 DTS Headphone X 2.0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과 결합해서 영화를 감상하는 용도로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로지텍 G933s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특징은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프로급 2.4GHz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데 자유롭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DTS Headphone X 2.0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을 탑재하고 있는데 실제 공간에 있는 것과 같은 사실감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화려한 1680만 컬러의 LIGHTSYNC 조명을 탑재했고 로지텍의 다른 G 시리즈와 동기화해서 책상을 더욱 화려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최고 수준의 게이밍 헤드셋을 찾는 분들에게 로지텍 G933s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