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

SONORO 독일 오디오 기술 블루투스 스피커! 소노로 Easy(이지) 후기!


최근 우리는 스마트폰으로 멜론이나 벅스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서 음악을 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 스피커의 음량은 크지 않은 편이어서 사운드로 공간을 채울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음악을 많이 듣는 분들은 별도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이번 후기에서는 독일의 오디오와 디자인 기술로 완성된 소노로 Easy(이지) 블루투스 스피커를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노로 Easy(이지) 블루투스 스피커의 박스는 세련된 형태로 디자인되었고 전면에는 주요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SONORO는 2006년 독일 쾰른에서 설립된 올인원 오디오 제조사인데 ‘German Audio & Design’을 모토로 다양한 제품들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소노로 Easy(이지) 블루투스 스피커는 포터블 뮤직 시스템으로 설계되었는데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무선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FM 라디오와 알람 그리고 LED 야간 램프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SONORO는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제품을 생산한다는 원칙을 가지고 있고 특히 침실이나 주방 그리고 욕실 등 사용자들의 일상적인 환경과 공간에 최적화된 룸월드(Roomworld)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특히 소노로 Easy(이지)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네는 침실이나 주방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박스의 옆면에는 소노로 Easy(이지) 블루투스 스피커의 주요 특징이 설명되어 있는데 주목할 만한 부분은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가죽 스트랩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소노로 Easy(이지) 블루투스 스피커는 Walnut(호두나무)로 제작되었는데 수공예로 마감이 되어서 디자인적인 완성도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매뉴얼이 한 장 포함되어 있었는데 얇은 기름종이로 보호되어 있었습니다. 사소한 액세서리까지 상당히 신경을 썼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구성품에는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는데 나라에 맞게 커넥터를 변경할 수 있는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의 길이도 적당한 편이어서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소노로 Easy(이지) 블루투스 스피커를 배치해 줄 수 있습니다.



어댑터의 스펙을 살펴보면 입력은 프리볼트를 지원하고 출력은 12V, 2.5A입니다. 소노로 Easy(이지) 블루투스 스피커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충전시켜 줄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서 있어서 출력이 높은 편입니다.




소노로 Easy(이지) 블루투스 스피커의 디자인은 상당히 상당히 세련된 편입니다. 그래서 가정이나 사무실에 놓고 사용해도 주변 인테리어를 크게 해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베이스 리플렉스 튜브를 갖춘 3인치 풀레인지 스피커가 탑재되었습니다.



전면의 위쪽에는 2.4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시간이나 각종 정보를 확인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볼륨 노브를 비롯한 각종 버튼도 주변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가죽 스트랩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FM 라디오를 위한 안테나가 장착되어 있는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할 수 있습니다.



소노로 Easy(이지) 블루투스 스피커의 뒷면에는 LED 야간 램프가 탑재되었는데 침실에서 무드등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버튼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소노로 Easy(이지) 블루투스 스피커는 어댑터는 물론이고 6개의 건전지를 이용해서도 동작시켜 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1.5V 알카라인 건전지는 물론이고 1.2V 충전용 배터리도 지원합니다.



아래쪽에는 베이스 리플렉터 구멍과 DC 입력 잭 그리고 3.5mm AUX IN 케넉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공개된 장소에서 사용할 때 분실을 방지하기 위한 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상단에는 FM 라디오와 블루투스 등 각종 기능 버튼과 함께 즐겨찾기 버튼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구성이 직관적이어서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지지대가 부착되어 있어서 다양한 장소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소노로 Easy(이지) 블루투스 스피커의 무게도 약 1.6kg으로 제법 묵직해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리뷰에서 살펴보고 있는 소노로 Easy(이지) 블루투스 스피커는 Walnut으로 제작되었는데 자연스러운 나무 무늬를 가지고 있어서 실내장식과 잘 어우러지는 느낌입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USB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는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충전시켜주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소노로 Easy(이지) 블루투스 스피커를 처음 켜면 디스플레이에 SONORO라는 로고가 표시되고 부팅시간은 짧은 편이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노로 Easy(이지) 블루투스 스피커에는 시간과 날짜를 표시할 수 있는 시계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침실이나 주방 등에서 활용하기에 적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계 기능을 활용한 알람 기능도 지원하는데 FM 라디오를 켜거나 Buzzer(부저)를 울릴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활용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면 버튼을 통해서 디스플레이의 밝기도 조절할 수 있고 노브를 통해서 볼륨은 물론이고 각종 기능도 설정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소노로 Easy(이지) 블루투스 스피커에는 FM 라디오 기능이 탑재되었고 상단에 배치된 5개의 프리셋 버튼을 이용해서 자주 드는 주파수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일체형 안테나가 탑재되어 있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입니다.




블루투스는 소노로 Easy(이지) 블루투스 스피커의 핵심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페어링해서 무선으로 간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기능의 조금 아쉬운 부분은 영어 이름의 음악은 제대로 표시되지만, 한글 이름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버튼을 통해서 간단하게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소노로 Easy(이지) 블루투스 스피커에는 AUX IN 기능이 탑재되었는데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지 않은 DAP 등을 연결하는 용도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노로 Easy(이지) 블루투스 스피커는 침실에서 사용하면 좋을 만한 특징을 갖추고 있는데 특히 시간을 표시하거나 알람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유용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주방에서 요리하다 보면 종종 귀가 심심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소노로 Easy(이지) 블루투스 스피커의 FM 라디오 기능은 상당히 유용한 편입니다. 그리고 5개의 방송국을 저장할 수 있는 프리셋 기능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주파수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소노로 Easy(이지) 블루투스 스피커는 6개의 건전지를 이용해서 동작시켜 줄 수 있는데 어댑터를 사용할 수 없는 공간에서도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간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선 연결 기능도 갖추고 있어서 다양한 종류의 소스 기기들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DAP나 MP3 플레이어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소노로 Easy(이지)는 독일의 오디오와 디자인 기술로 완성된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디자인은 상당히 세련된 편이고 시계와 알람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서 침실 등에서 활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3인치 풀레인지 스피커의 음질도 밸런스가 좋은 편이었고 특히 FM 라디오나 AUX IN 기능도 탑재하고 있어서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는 분들에게 소노로 Easy(이지)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