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출시되는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그리고 각종 주변기기는 C타입 케이블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이크로 USB 커넥터와는 다르게 방향에 상관없이 연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최신 기종 기준으로 호환성도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저는 추가 구매의 필요성을 느꼈고 삼성전자의 C타입 고속충전 케이블을 구매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간단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C타입 고속충전 케이블의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2개의 케이블이 포함된 패키지를 구매했는데 관련 장비들을 많이 사용한다면 넉넉하게 케이블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확인해 보면 2개의 삼성 C타입 고속충전 케이블이 수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송비 포함 만 원 이하의 제품이지만 패키지 구성이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삼성 C타입 고속충전 케이블와 같은 액세서리들은 보통 소모품으로 분류가 되고 보증 기간은 6개월입니다. 넉넉한 편이고 나중에 문제가 있다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케이블 자체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케이블을 분실하거나 끊어진 분들이 구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 C타입 고속충전 케이블의 길이는 1.5M 정도인데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의 두께는 조금 얇은 편이어서 크게 뻗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커넥터 부분은 유광으로 마무리되었는데 보기에는 좋은 편이지만 조금 사용하게 되면 흠집이 많이 생기는 편입니다. 무광의 매트한 재질이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LG V50S 씽큐에 삼성 C타입 고속충전 케이블을 연결해서 충전해보았는데 고속충전이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USB 테스터가 배송 오면 정확한 스펙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C타입 고속충전 케이블의 가격은 대기업 제품이라는 것을 점을 고려하면 저렴한 편입니다. 그리고 C타입 케이블은 이제 표준 규격이라고 할 수 있어서 다양한 장치들에서 사용할만한 신뢰성 높은 케이블이 필요한 분들은 삼성전자의 제품을 한 번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