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모나리자를 거실 액자에서?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 후기!

반응형


일반적인 가정의 거실에는 보통 1~2개 정도의 액자가 걸려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썰렁할 수 있는 벽면을 채우는 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 구매할 때는 신경을 써서 가족사진이나 그림을 선택하지만 한 번 설치된 이후에는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후기에는 세계 명화는 물론이고 가족사진 들도 취향이나 분위기에 따라서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는 디지털 액자! 넷기어 뮤럴 캔버스를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의 박스는 세련된 형태로 제작되었고 전면에는 Elevate your art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21.5인치 혹은 2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서 박스의 크기가 작은 편은 아닙니다.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를 구매하면 멤버쉽 라이센스가 3년간 무료로 제공되는데요. 다양한 박물관에 전시된 30,000만개 이상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일부 작품의 경우에는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 후기에 살펴볼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의 프레임의 컬러는 블랙입니다. 그리고 교체형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취향이나 집안의 인테리어에 따라서 색상이나 텍스쳐가 다른 제품도 구매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옆면에는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의 구성품이 설명되어 있는데요. 주목할 만한 부분은 뮤럴(Meural) 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한글로도 “환영합니다”라는 문구가 인쇄된 Welcome 카드와 각종 문서가 제공되는데 한 번 정도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댑터의 크기는 부담스럽지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케이블의 길이도 약 2.4m 짧지 않은 편이어서 벽에 문제없이 장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더욱더 깔끔하게 전원선을 마무리하고 싶으신 분들은 얇은 몰딩을 하나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댑터의 스펙을 살펴보면 입력은 프리볼트를 지원하고 출력은 12V, 3.5A입니다. 그리고 패키지에는 다양한 규격의 전원 커넥터가 포함되어 있어서 다른 나라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를 벽에 고정할 때 사용하는 벽 마운트와 앵커 그리고 스크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마운트에는 액체 수평계가 탑재되어 있어서 정밀하게 수평을 맞출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의 디스플레이를 닦을 때 사용하는 청소용 천과 미끄럼 방지 실리콘 패드도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벽과 바닥에 비스듬히 배치하려는 분들은 패드를 활용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는 21.5인치와 27인치 두 종류의 모델로 출시되었고 모델명은 각각 MC321과 MC327입니다. 그리고 해상도는 FULL HD(1920 x 1080)이고 IPS 패널이 탑재되어서 시야각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다른 주목할 만한 부분은 눈부심이 적은 안티 글레어 매트 스크린이 적용되었다는 점입니다.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는 세로나 가로 두 가지 형태로 배치해서 사용할 수 있고 별매로 제공되는 회전 마운트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방향을 돌릴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자이로스코프 센서가 탑재되어서 자동으로 캔버스의 방향을 인식하고 자동으로 작품을 선별해서 보여줍니다.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에는 살아 숨쉬는 붓 터치의 생생함을 전달하는 트루 아트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래서 세계 명화의 질감까지 세밀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블랙 프레임은 심플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주변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그리고 교체형으로 설계되어서 다른 색상이나 텍스쳐의 제품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2개의 지지대 배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마운트에 가로나 세로로 걸어 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금속으로 마감되어 있어서 안정적인 편입니다.



중앙의 덮개를 분리하면 스위블 마운트 거치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회전 마운트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가로나 세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안쪽에는 전원 소켓과 이더넷 포트가 탑재되었습니다. 참고로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는 와이파이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유선 인터넷을 사용할 일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의 두께는 3.55cm로 무난한 편입니다. 그리고 옆쪽에는 사진을 업로드할 때 사용하는 SD카드 슬롯과 리셋 홈 그리고 전원 버튼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전용 앱을 통해서도 사진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는 가로나 세로 두 가지 방향으로 거치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인테리어적인 측면에서 장점이 있는 세로 형태로 배치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에는 제스처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모바일 앱을 이용하지 않고도 기본적인 기능들은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고 동영상 리뷰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는 Meural이라는 앱을 통해서 제어할 수 있는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앱을 사용하려면 넷기어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Meural 앱의 홈 화면에서는 다양한 사설들이 표시되고 갤러리에서는 원하는 작품이나 아티스트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들이 제공됩니다. 참고로 일부 작품들은 구매해야 합니다.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뮤지엄이나 컬러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우리에게 익숙한 박물관들의 작품들을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들도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에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들도 지원하는데요. 가족사진을 전송하는 용도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의 스튜디오에서는 내가 추가한 작품의 재생목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캔버스 제어에서는 밝기를 조절하거나 손 제스처 기능과 같은 역할을 하는 컨트롤러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설정을 확인해보면 캔버스의 이름이나 방향을 설정할 수 있고 이미지 지속 시간 등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케줄러를 통해서 절전모드나 깨우기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의 방향은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고 방향 맞추기 기능을 통해서 해당 방향에 맞는 작품만 표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즈가 맞지 않는 작품을 위해서 채우기와 같은 기능도 제공합니다.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는 PC에서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서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과 같은 기능이 제공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 활용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주소는 https://my.meural.netgear.com 입니다.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세계 명화들을 거실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사진들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제스처 기능을 이용해서 손을 위로 움직이면 작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한글로 안내되지 않는다는 점은 아쉽지만,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조금 더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손으로 좌우로 움직이면 같은 재생목록에 있는 이전이나 다음 이미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은 제스처나 스마트폰 앱의 캔버스 제어 기능을 이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손을 아래로 움직이면 메뉴가 표시되는데 찾아보기와 와이파이(Wi-Fi) 그리고 캔버스 정보와 같은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뉴에 와이파이 연결 정보도 표시됩니다.



찾아보기를 선택하면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에 저장된 재생목록을 자체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재생목록은 스마트폰 Meural 앱을 통해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기능을 살펴보면 다시 시작과 연결 지우기와 같은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WPS 기능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공유기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Canvas 정보를 확인해보면 이름이나 제품 키 등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에는 조도 센서가 탑재되어서 있어서 주변 조명에 따라서 스크린의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자세히 메뉴에서는 사용자 가이드와 가로로 회전 그리고 다시 로드와 같은 기능이 제공됩니다. 스마트폰이 멀리 떨어져 있을 때 제스처 기능을 통해서 자체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입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다양한 장소에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를 배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콘텐츠를 취향이나 주변 분위기에 따라서 변경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세계 유명 박물관들에 전시된 모나리자와 같은 작품들을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편리한 스마트폰 앱을 제공하기 때문에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정이나 사무실의 인테리어를 조금 다른 방식으로 바꿔보기 원하는 분들에게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