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LG전자에서 발표된 스마트폰들을 살펴보면 특히 V 시리즈는 듀얼 스크린이라는 독특한 액세서리를 통해서 활용도를 높이는 전략을 채택했습니다. 조금 무거워지기는 하지만 의외로 활용도 높은 편이라서 스마트폰에서 멀티태스킹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더욱 완성도가 높아진 LG V60 THINQ가 공개되었는데요. 과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V60 THINQ의 스펙을 확인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65 프로세서와 8GB 램 그리고 128/256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X55 5G 모뎀을 탑재해서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살펴보면 1,300만 화소의 초광각과 6,400만 화소의 광각 그리고 TOF(심도) 트리플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8K 동영상 촬영과 4개의 마이크를 통해서 피사체와 배경의 음성을 분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LG V60 THINQ에는 6.8인치 20.5:9 비율 2460 x 1080 해상도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보다 0.1인치 크기가 작은데 전체 크기가 작지는 않은 편입니다.
LG V60 THINQ에도 LG전자의 시그니처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Hi-Fi 쿼드 DAC과 3.5mm 유선 이어폰 단자가 유지되었습니다. 최근 무선 방식으로 음악을 듣는 분들이 많지만 아직 유선 제품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부분입니다.
LG V60 THINQ도 듀얼 스크린을 통해서 멀티태스킹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연결 방식은 LG V50S THINQ와 유사한 것으로 보이는데 별도의 USB 젠더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외부에도 시간이나 알림을 확인할 수 있는 2.1인치 디스플레이가 별도로 탑재되었습니다.
듀얼 스크린은 360도 프리스탑 힌지가 적용되어서 다양한 각도로 LG V60 THINQ의 디스플레이를 공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입니다.
LG V60 THINQ는 국내 출시가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 스마트폰입니다. 물론 상황이 유동적이기는 하지만 현재로서는 국내에는 LG G9 THINQ라는 모델이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LG V60 THINQ의 완성도를 보니 LG G9 THINQ도 기대할만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