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

수디오 펨 블루투스 이어폰 후기! 새학기 프로모션 사은품은?

반응형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폰들은 3.5mm 이어폰 단자를 탑재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C타입 이어폰이 제공되기는 하지만 제조사에서는 이미 유선으로 음악을 듣는 시대는 끝났다고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블루투스 이어폰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통화 품질이 좋은 코드리스 이어폰 수디오 펨의 주요 특징을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디오 펨 블루투스 이어폰의 박스는 깔끔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패키지가 비닐로 봉인된 상태로 배송된다는 점도 소비자들이 안심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각 이어버드에 장착된 듀얼 마이크 총 4개의 마이크 시스템이 주변 소음을 줄여서 목소리를 더욱 선명하게 들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충전 케이스를 이용해서 최대 20시간 정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도 핵심 기술이 설명되어 있는데요. IPX5 등급의 생활 방수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운동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서 다양한 이어팁이 제공됩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확인해보면 각종 구성품이 깔끔하게 정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패키지 구성에 상당히 신경을 쓴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한국어도로 설명되어 있는 오너 매뉴얼이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디오 펨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기 전에 한 번 정도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Sudio 보증서도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수디오는 글로벌(월드) 워런티를 제공하기 때문에 외국에서도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매 후에 3개월 이내에 정품 등록을 하면 보증 기간이 6개월 연장됩니다.



수디오 펨 블루투스 이어폰의 케이스를 충전 케이스를 충전시켜줄 때 사용할 수 있는 USB C타입 케이블도 하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표준 규격이기 때문에 호환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본으로 장착된 이어팁을 제외하고 총 4쌍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서로 크기가 달라서 자신의 귀에 딱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디오 펨 블루투스 이어폰와 같은 제품은 마찰력으로만 고정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타이트한 이어팁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디오 펨 블루투스 이어폰의 충전 케이스는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핸드백이나 가방 그리고 주머니에 간단하게 넣어서 휴대할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의 위쪽에는 심플하게 Sudio의 로고가 음각되어 있고 스트랩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서 조금 더 안정적으로 휴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랩은 디자인적인 완성도를 높여주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케이스의 바닥은 깔끔하게 마무리되었고 소재는 우레탄 느낌이라서 약간 마찰력이 있는 편입니다. 그리고 스트랩에는 사용하기 전에 완전히 충전하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옆쪽에는 충전을 위한 USB C타입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C타입 커넥터는 최신 스마트트폰 등에 채택되고 있는데요. 방향에 상관없이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석으로 고정되는 덮개를 개봉하고 내부를 확인해보면 배터리 상태를 표시해주는 4개의 LED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충전 케이스의 배터리 잔량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를 제거하고 내부를 확인해 보면 충전을 위한 2개의 접점이 각각 배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어버드와 충전 케이스도 역시 자석으로 단단하게 밀착되는 편입니다.



수디오 펨 블루투스 이어폰의 이어버드는 5.5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데 귀에 착용했을 때 크게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그래서 운동용 무선 이어폰을 찾는 분들에게도 적합할 것 같습니다.



수디오 펨 블루투스 이어폰의 색상은 블래과 화이트 그리고 핑크와 클래식 블루 4종류로 출시되었습니다. 종류가 상당히 다채로운 편이어서 자신의 취향이나 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디오 펨 블루투스 이어폰은 터치 버튼이 탑재되었습니다. 좌우 버튼의 역할이 다른데 한 번은 재생/정지 두 번은 이전 곡, 다음 곡 그리고 3번은 볼륨입니다. 제한적인 입력 장치를 통해서 최선을 다해서 사용자의 편의성을 개선한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어버드의 안쪽을 살펴보면 충전을 위한 접점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팁의 크기는 상당히 작으나 편이고 자신의 귀에 맞는 제품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수디오 펨 블루투스 이어폰의 각각의 이어버드에는 듀얼 마이크가 탑재되었고 총 4개의 마이크 시스템을 통해서 깔끔한 통화 품질을 보여줍니다. 특히 마이크가 약간 아래쪽으로 돌출되어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입니다.





수디오 펨 블루투스 이어폰는 급속 충전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15분 충전하면 한 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완전히 충전되면 50% 볼륨에서 약 6시간 정도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수디오 펨 블루투스 이어폰은 블루투스 5.0 기술이 탑재되었고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터치 버튼을 1초간 누르고 있으면 시리나 구글 어시스턴트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수디오 펨 블루투스 이어폰을 완전히 충전하고 케이스에서 꺼내면 바로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고 스마트폰에서 Sudio Fem이라는 이름을 검색해서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 용도는 전화와 오디오로 연결됩니다.



수디오 펨 블루투스 이어폰의 착용감은 상당히 편안한 편입니다. 안정적으로 귀에 고정되고 IPX5 등급의 생활 방수를 지원하기 때문에 땀이 나는 가벼운 운동을 할 때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좌우 이어버드에는 총 4개의 마이크 시스템이 탑재되었고 통화 품질은 상당히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싱글 듀얼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하나의 이어버드만 이용해서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수디오 펨 블루투스 이어폰을 이용해서 다양한 음악을 들어보았는데요. 전체적으로 균형이 잡혀있는 편이라고 생각되었고 특히 고음이 명료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현재 Sudio에서는 수디오 2020 새학기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미니 파우치와 선물포장백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KRschool2020라는 코드를 이용하면 15%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선물포장백은 리본이 달린 깔끔한 쇼핑백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수디오 펨 블루투스 이어폰을 다른 사람들에게 선물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사은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디오 미니 파우치는 부드러운 재질로 제작되었고 끈의 길이도 긴 편이어서 수디오 펨 블루투스 이어폰은 물론이고 간단한 액세서리들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수디오 펨은 깔끔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 그리고 최대 6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성능을 갖춘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특히 좌우 이어버드에 총 4개의 마이크 시스템을 탑재해서 코드프리 이어폰의 단점인 통화 품질을 개선했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통화 품질 좋은 코드리스 이어폰을 찾는 분들에게 수디오 펨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