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BJ와 스트리머를 위한 USB 마이크 레이저 Seiren X 언박싱


BJ나 스트리머들은 시청자들과 소통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제대로 소통하기 위해서는 쓸만한 수준의 마이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시중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이번 언박싱에서는 게이밍 기어 전문 기업인 레이저의 USB 마이크 Razer Seiren X의 특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저 Seiren X의 박스는 다른 RAZER의 제품들처럼 조금 화려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콘덴서 스트리밍 마이크로 설계되었다는 문구와 함께 Xsplit와 같은 소프트웨어와 호환된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레이저 Seiren X의 3가지 특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우선 초정밀 픽업 패턴을 사용해서 목소리를 더욱 선명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격 방지 장치가 탑재되어서 사운드 이상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와주고 크기도 작은 편이어서 책상 위에 부담 없이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레이저 Seiren X의 스펙을 확인해 보면 샘플 속도는 최대 48khz이고 비트 전송률은 16bit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무난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Seiren X의 구성품에는 매뉴얼이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조나 조립 방법들이 설명되어 있으니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패브릭 소재의 1.8m 길이의 케이블도 하나 제공됩니다. 의외로 품질이 상당히 좋은 편이고 특히 마이크로 5핀 커넥터 부분은 기역 형태로 꺽여 있는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묵직하게 제작된 데스크 스탠드와 지지대도 하나 제공됩니다. 그리고 스탠드에는 볼 헤드가 장착되어 있어서 레이저 Seiren X를 다양한 각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Seiren X의 크기는 상당히 콤팩트한 편입니다. 그래서 책상 위에 부담 없이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작은 편이어서 다른 받침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Seiren X의 전면에는 헤드폰 볼륨 조절 다이얼과 마이크 음소거 버튼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수퍼 카디오이드 픽업 패턴이 적용되어서 전면의 음성이 크게 들어가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뒤쪽은 심플한 형태로 제작되었고 RAZER의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뒤쪽으로는 앞쪽과 비교해서 볼륨의 크기가 작게 들어가도록 설계되었지만 청축 키보드를 사용한다면 조금 시끄러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레이저 Seiren X의 위쪽은 심플한 형태로 제작되었고 바닥은 마이크로 5핀 커넥터와 음성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3.5mm 헤드폰 단자 그리고 스레드 마운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레이저 Seiren X의 조립 방법은 간단한 편입니다. 그런데 너무 콤팩트하다 보니 기본으로 제공되는 탁상용 스탠드 밑받침과 지지대는 높이가 조금 낮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마이크 음소거 버튼이 탑재되어서 불필요한 음성이 녹음되지 않도록 할 때는 간단하게 마이크를 끌 수 있습니다. 실제로 테스트 결과 음성 품질도 나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되었고 결과물은 다음 주 월요일 정도에 제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com/youngdaehan



레이저 Seiren X는 콤팩트한 크기에 준수한 녹음 품질을 들려주는 BJ나 스트리머를 위한 마이크입니다. 절발 가격은 조금 부담되지만 아마존 직구라면 크게 부담되지 않는 수준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BJ나 스트리머를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레이저 Seiren X를 한 번 주목해 보시길 바라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