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는 태블릿이라는 제품군을 대표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아이패드는 하나 정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아이패드는 종류가 상당히 다채로운 편이어서 자신의 사용 목적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장 상위 라인업의 제품인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특징과 가격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는 애플 A12Z Bionic 칩이 탑재되었습니다. 프로세서의 네이밍이 아이폰 11에 탑재된 A13 Bionic보다 한 세대 이전 버전으로 보이는데 성능 정보는 정식으로 출시되어야지만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램은 6GB, 8GB로 추정됩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인치 제품의 무게는 641g(Wi-Fi 모델)이고 두께는 5.9mm로 슬림한 편입니다. 휴대성은 부족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11인치와 12.9인치 두 가지 제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해상도는 각각 2388 x 1668과 2732 x 2048이고 라미네이팅 처리된 True Tone 디스플레이가 채택되었습니다. 베젤이 슬림한 편이어서 콘텐츠에 대한 몰입감이 높을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는 TrueDepth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페이스 타임이나 페이스 아이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 아이디는 상당히 편리한 편이지만 요즘과 같이 마스크를 많이 이용하는 시즌에는 오히려 불편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카메라는 상당히 강화되었는데 10MP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와 12MP 와이드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LiDAR 스캐너가 탑재되어서 증강 현실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와 같이 공개된 매직키보드는 태블릿을 노트북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부분은 옆쪽에 배치된 USB C타입 커넥터를 이용해서 아이패드 프로를 충전시켜 주 룻 있다는 점입니다.
매직 키보드의 독특한 장점은 트랙패드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풀사이즈 백라이트 키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문서작업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는 iPadOS가 탑재되었는데 트랙패드나 마우스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폰과는 다르게 멀티태스킹도 지원합니다.
자석으로 부착되는 애플 펜슬을 이용하면 정밀하게 필기를 하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들에게 유용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향상된 카메라로 촬영한 문서에 바로 서명을 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가격은 11인치 Wi-Fi 128GB 모델이 102만 7천원부터 시작하고 12.9인치 모델은 129만 9천원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매직 키보드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태블릿을 이용해서 노트북과 같은 생산성을 끌어내기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성능도 뛰어난 편이지만 가격도 그만큼 비쌉니다. 그래서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유용할만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