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 리뷰! 스테레오 연결 방법은?


최근 우리는 스마트폰과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서 음악을 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최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스마트폰 스피커의 부족한 음량을 보충해 줄 수 있는 미니멀한 북유럽 디자인이 적용된 블루투스 스피커 수디오 펨티오(Sudio Femtio)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의 재미있는 부분은 듀얼 플레이 모드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2대를 연결해서 스테레오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는데 효과는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연결 방법은 리뷰의 아래쪽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의 색상은 블랙과 실버와 그리고 앤트러사이트(ANTHRACITE)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고 박스의 디자인도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BLACK과 SILVER 색상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의 특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핵심은 듀얼 플레이(스테레오) 모드를 지원한다는 점과 통화용 마이크가 별도로 내장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는 블루투스 5.0 기술이 탑재되었고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14시간 정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PX6 등급의 높은 생활 방수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SUDIO는 글로벌 워런티를 제공하고 구매 후 3개월 이내에 공식 페이지에 정품 등록을 하면 AS기간이 6개월 연장된다는 내용이 안내된 문서와 함께 설명서(OWNER’S GUIDE)가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를 충전시켜주기 위한 USB C타입 케이블도 하나 제공됩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스피커의 색상과 케이블의 컬러를 일치시켰다는 점입니다.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을 쓴 것 같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는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각각의 컬러는 느낌이 전혀 다르므로 자신의 취향이나 사용하려는 장소의 인테리어에 따라서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는 스웨덴의 미니멀한 북유럽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스피커의 외관은 패브릭 소재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스탠드 부분의 위쪽에는 배터리 상태를 표시해주는 4개의 LED와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의 전원이나 연결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는 LED가 탑재되었습니다. 배터리 상태를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부분입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의 뒤쪽을 살펴보면 아래쪽에 커넥터 덮개가 준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IPX6 등급의 높은 생활 방수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커버가 단단하게 고정된 편입니다.




덮개를 개봉하고 내부를 확인해 보면 유선 연결을 위한 AUX IN 단자와 충전을 위한 USB C타입 커넥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USB-C는 최신 스마트폰 등에서 사용되는 표준 규격이라서 최근에 많이 보급되고 있습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의 상단에는 블루투스 페어링, 볼륨 다운, 재생, 볼륨 업 그리고 전원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짧게 혹은 2초간 길게 클릭하는 것을 구분하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4개의 고무 지지대가 부착되어 있어서 책상이나 테이블 위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는 편입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방법이 안내된 페이지로 빠르게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의 옆면은 작은 동심원들이 각인된 형태로 제작되었는데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음악에 따라서 중앙이 움직이기 때문에 강한 힘으로 옆쪽을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는 하나 혹은 두 개의 제품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기려는 분들은 두 개를 구매해서 듀얼 플레이 모드를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는 한 번 충전을 최대 14시간 정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실내나 야외에서 한나절 정도는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의 전원을 처음 켜면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고 스마트폰에서 Sudio Femtio라는 이름을 검색해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연결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한 편입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의 재미있는 부분은 일반적인 제품과는 다르게 통화를 위한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통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 두 대를 하나로 묶어서 스테레오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는 듀얼 플레이 모드라는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연결 방법은 간단한데 우선 첫 번째 스피커를 스마트폰과 연결하고 두 번째 스피커가 페어링 모드로 들어갔을 때 첫 번째 스피커의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을 두 번 눌러주면 됩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는 일반적인 제품에서는 잘 채택되지 않는 통화용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전화 통화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조용한 공간에서는 큰 불편함 없는 수준의 통화 품질을 들려주었습니다.



재생 버튼을 2초간 누르면 구글 어시스턴트나 애플 시리와 같은 음성 비서 서비스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고 각종 IoT 장치들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의 최대 출력은 20W인데 가정이나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부족하지 않은 은량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듀얼 플레이 모드를 사용했을 때에는 처음에 페어링된 스피커가 왼쪽 음성을 제공하고 나중에 연결된 스피커가 오른쪽 음성을 재생합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의 주요 특징을 정리해 보면 우선 미니멀한 스웨덴 북유럽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는 약 14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탑재된 것은 물론이고 IPX6 등급의 높은 생활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장소에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를 두 대 연결하면 스테레오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음질은 상당히 뛰어난 편이었고 특히 저음이 풍부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는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되고 있는데 “Newfemtio”라는 할인 코드를 이용해서 15% 정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이 불만족스럽다고 생각되면 구매 후 14일 이내에 무료 택배 반품을 할 수 있는 14일 안심구매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의 주요 특징은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디자인이 세련된 편이어서 가정이나 사무실의 인테리어와 매칭이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IPX6 등급의 생활 방수와 14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서 실내외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최대 20W 출력의 사운드를 제공하고 두 대의 스피커를 용해서 입체적인 스테레오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그래서 저는 완성도 높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는 분들에게 수디오 펨티오(Sudio Femtio)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