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IPS 1ms’ 240Hz 역대급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 27GN750 리뷰!


최근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나 배틀그라운드 그리고 콜오브듀티 워존과 같은 게임들은 한 번의 실수에도 승패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신뢰성 높은 게이밍 기어를 사용하면 게임의 승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IPS 1ms’에 240Hz 초고주사율을 지원하는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 27GN750의 특징을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27GN750에는 27인치 FULL HD(1920 x 1080) 해상도에 IPS 패널과 최대 1ms 응답 속도, 그리고 240Hz 초고주사율이 탑재되었습니다. G-Sync Compatible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최고 수준의 게이밍 모니터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젤은 상당히 슬림한 편이어서 화면 크기 대비 LG 울트라기어 27GN750의 전체 크기가 콤팩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슬림 베젤 디자인으로 몰입도 높은 게임 플레이와 영화 등 영상 감상에도 유리합니다.



LG 울트라기어 27GN750은 G-Sync 호환(Compatible)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고해상도 게임을 플레이할 때 화면 찢어짐(tearing)이나 버벅거림(stuttering)을 없애주기 때문에 더욱 부드러운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LG 울트라기어 27GN750에는 마우스 홀더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그래서 별도의 마우스 번지를 구매하지 않고도 유선 마우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소한 부분이지만 게이머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울트라기어 27GN750의 뒷면은 게이밍 기어를 상징한다고 할 수 있는 레드 컬러가 적절하게 사용되어서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책상을 방의 중앙에 배치해서 뒷면을 항상 바라보아야 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스탠드에는 케이블 홀더가 부착되어 있어서 전선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LG 울트라기어 27GN750은 USB 3.0 허브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게이밍 모니터와 비교해서 케이블이 조금 더 많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LG 울트라기어 27GN750의 입출력 단자를 확인해보면 DP(Display Port)와 2개의 HDMI 그리고 헤드폰 아웃 등의 단자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컴퓨터(PC)는 물론이고 PS4와 XBOX ONE과 같은 콘솔 게임기를 동시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상태표시 LED가 내장된 조이스틱 버튼이 탑재되었습니다. 버튼을 눌러서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볼륨이나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 공공장소에서 사용할 때 도난방지 장치를 연결할 수 있는 켄싱턴락 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LG 울트라기어 27GN750의 스탠드를 자세하게 살펴보면 코어 부분은 금속으로 제작되어서 안정적으로 게이밍 모니터를 지탱할 수 있습니다. 원클릭 스탠드로 드라이버와 같은 별도의 도구 없이 조립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LG 울트라기어 27GN750의 원클릭 스탠드는 컴퓨터 조립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분들도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배치된 걸쇠를 밀어서 간단하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5도 ~ +15도까지 각도를 틸트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책상이나 의자 높이에 따라서 세밀하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높낮이 조절과 피벗 기능까지 지원합니다. 다른 게이밍 모니터와 차별화되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고 특히 피벗 기능의 경우에는 저 같이 글을 쓰거나 문서 작업 용도로도 LG 울트라기어 27GN750를 활용하기에 적합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울트라기어 27GN750은 IPS 1ms 라인업에 포함된 제품입니다. 같은 제품군에는 27GL850이나 38GL950G와 같은 게이밍 모니터가 포진해 있고 기존 IPS 모니터의 약점을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참고로 기존의 게이밍 모니터는 보통 TN 패널을 탑재하는 경우가 많은데 응답 속도는 빠르지만, 시야각이 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LG 울트라기어 27GN750은 고화질과 넓은 시야각 물론이고 응답 속도까지 빠른 ‘IPS 1ms’를 탑재했습니다. 가장 진화한 형태의 게이밍 모니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27GN750의 설정을 확인해보면 해상도는 1920 x 1080이고 주사율은 최대 240Hz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일반적인 게이밍 모니터는 평균 100Hz~144Hz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27GN750은 240Hz 초고주사율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화면 전환이 빠른 오버워치나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을 플레이 할 때 부드럽게 화면이 전환됩니다. 참고로 주사율은 1초에 재생할 수 있는 프레임의 개수를 의미하고 주사율이 높을수록 화면 끊김이 적은 편입니다. 찰나의 순간에 승패가 결정되는 게임을 플레이할 때 유용한 부분입니다.



LG 울트라기어 27GN750은 G-Sync 호환(Compatible)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NVIDIA 공식 홈페이지에서 리스트에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모니터의 등급을 결정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G-Sync 호환(지싱크 Compatible)를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는 화면 찢어짐(Tearing)과 버벅거림(Stuttering)을 없애주어서 부드러운 화면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화면의 전환이 빠른 레이싱이나 FPS 게임을 플레이할 때 기능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LG 울트라기어 27GN750은 HDR10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일부 지원되는 게임에서 제작자가 의도한 그대로의 색감과 영상미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10의 설정(Windows HD color)에서 HDR 게임 및 앱 실행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쉐도우 오브 툼레이더와 같은 대작 게임들은 HDR 기능을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설정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HDR 기능은 콘솔 게임기에 LG 울트라기어 27GN750을 연결해서 사용할 때 더욱 유용할 수 있습니다.




HDR 기능은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기도 한데요. 밝은 부분은 더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표현해줘 게임뿐 아니라 영상 감상에도 유용했습니다. 그래서 LG 울트라기어 27GN750에서 HDR을 지원하는 게임을 플레이하면 더욱 사실적인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LG 울트라기어 27GN750의 OSD(On Screen Display) 기능을 살펴보면 우선 조이스틱 버튼을 누르면 전원을 끄거나 입력 장치를 변경하고 게임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들이 표시됩니다.



게임 모드는 게이머나 FPS 그리고 선명한 영상과 HDR 효과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두 조금씩 특성이 달라서 플레이하는 게임의 종류에 따라서 빠르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Adaptive-Sync를 켜면 수직 주파수의 동기를 맞춰서 화면의 깨짐 없이 자연스러운 영상을 보여줍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카드에 따라서 NVIDIA G-SYNC 호환이나 AMD FreeSync Premium을 지원하고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LG 울트라기어 27GN750의 다크맵 모드(Black Stabilzer) 기능을 이용하면 어두운 곳에 존버하고(숨어) 있는 적들을 조금 더 빠르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벨은 0에서 100까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응답시간은 매우 빠르게와 빠르게 그리고 보통과 꺼짐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우 빠르게를 선택하는 경우에는 주사율을 120Hz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크로스 헤어는 총 4가지 형태가 준비되어 있고 화면의 중앙이 강조되기 때문에 배틀그라운드나 콜오브듀티 워존과 같은 FPS 게임을 플레이할 때 에임을 더욱 정확하게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조정에서는 밝기나 명암 그리고 선명도 등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LG 울트라기어 27GN750은 공장 출고 시 색교정(Calibraion)이 적용되었습니다.



입력에서 HDMI 1, 2 그리고 DisplayPort 소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LG 울트라기어 27GN750에 컴퓨터나 콘솔 게임기들을 동시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입력 설정에서는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거나 SMART ENERGY SAVING 그리고 전원 표시등이나 자동 꺼짐 설정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활용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보를 살펴보면 사용시간이나 해상도 그리고 주사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울트라기어 27GN750도 마찬가지로 LG 울트라기어 모니터에 지원하는 온스크린 컨트롤(OnScreen Control)이라는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OSD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화면 분할에서는 각종 프로그램을 2, 3, 4 나눌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모니터 설정에서는 밝기나 명함을 변경하고 화면 방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피벗 모드로 사용하려는 분들은 세로로 화면을 전환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나만의 영상 모드에서는 실행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따라서 영상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설정을 변경해서 활용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게임 설정에서는 응답 시간이나 다크맵 모드의 레벨을 변경하거나 Adaptive-Sync(AMD FreeSync Premium / NVIDIA G-Sync Compatible)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LG 울트라기어 27GN750은 게임은 물론이고 일반적인 작업용으로도 부족하지 않은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선 시야각 좋은 IPS 1ms 디스플레이는 동영상 감상용으로도 적합합니다.



27” FULL HD(1920 x 1080) 디스플레이는 2개 정도의 웹 페이지를 하나의 화면에 띄워 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LG 울트라기어 27GN750은 피벗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세로 형태의 영상이나 긴 문서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장에서 색교정(Calibraion)이 적용되어서 출하되기 때문에 가정에서 간단하게 사진이나 동영상을 편집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블루라이트를 약 70% 이상 감소시켜 눈이 편안한 화면을 제공하는 리더모드나 눈에 피로를 주는 깜빡임을 제거해주는 플리커프리 기능도 지원합니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27GN750의 주요 특징은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IPS 1ms’ 240Hz 초고주사율을 지원하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해서 더욱더 부드러운 화면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1ms 응답속도와 240Hz의 초고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이지만 TN 패널이 아니라 HDR10 기능까지 탑재된 IPS 패널로 게임은 물론이고 동영상도 선명하고 생생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틸트와 피벗 그리고 높이조절까지 가능한 스탠드는 상당히 유용한 편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완성도 높은 게이밍 모니터를 찾는 분들에게 LG 울트라기어 27GN750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