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DJI 매빅 에어2 발표! 구성품과 배터리, 가격은?

반응형


DJI는 드론계의 애플이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전 세계 드론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중국회사입니다. DJI 제품들의 가장 큰 장점은 라인업이 굉장히 세분화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초보자는 물론이고 전문가들까지 자신의 촬영 목적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DJI 매빅 에어2가 공개되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JI 매빅 에어2의 가장 큰 장점은 접어서 수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완전히 접히면 크기는 180 x 97 x 84mm이고 무게는 570g인데 가볍게 휴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DJI 매빅 에어2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본체와 배터리 그리고 충전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로펠러도 6개가 제공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라이 모어 콤보를 구매하면 여분의 배터리와 더 많은 프로펠러 그리고 파우치 등이 추가 제공됩니다.



DJI 매빅 에어2의 최대 비행시간은 무풍 시에 34분이고 호버링도 33분 정도 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라면 일반적인 사용 목적이라면 크게 부족하지 않으리라고 예상합니다. 참고로 최대 비행 거리는 18.5km이고 5km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DJI 매빅 에어2에는 Spotlight 2.0과 ActiveTrack 3.0 그리고 POI 3.0와 같은 기능들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역동적인 영상을 담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방과 후방 그리고 하향을 인식하는 센서가 탑재되어서 장애물을 피할 수 있습니다.



DJI 매빅 에어2에는 4,800만 화소 1/2” CMOS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4K/60fps 영상은 물론이고 8K 하이퍼랩스 촬영도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HDR 동영상이나 파노라마를 촬영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DJI 매빅 에어2의 카메라는 ND 필터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상황에서도 셔터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일정 수준 이상의 영상을 촬영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기능입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DJI 매빅 에어2의 조정기는 최대 240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OcuSync 2.0 기술을 이용해서 최대 10k 거리에서 영상을 전송할 수 있고 FULL HD 해상도 라이브 스트리밍도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2.4GHz/5.8GHz 듀얼 주파수 통신 기술도 탑재되었습니다.



DJI 매빅 에어2의 가격은 99만원으로 책정되었고 플라이 모어 콤보는 132만원입니다. 기능을 생각하면 가격은 무난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필요에 따라서 패키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DJI 매빅 에어2는 아마추어 수준 이상의 항공 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하기 위한 드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접이식으로 설계되어서 휴대가 간편하여서 국내나 해외여행 중에 간단하게 풍경을 담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드론을 날리기 전에 비행금지 구혁은 미리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