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CY는 대표적인 중국의 블루투스 이어폰 제조회사입니다. 국내에서는 QCY T1이라는 제품으로 명성을 알리기 시작했는데 쿠폰을 이용하면 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었고 성능도 준수했기 때문에 코드프리 형태의 이어폰을 대중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BA(밸런스드 아마추어) 유닛을 탑재한 QCY T5 Pro를 발표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QCY T5 Pro에는 블루투스 5.0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4.0 ~ 4.2 버전을 탑재한 제품과 비교해서 배터리 성능이 늘어난 것은 물론이고 끊김도 적은 편입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블루투스 5.0 이어폰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QCY T5 Pro의 무게는 4.3g이기 때문에 크게 부담 없이 귀에 착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PX5 등급의 생활 방수를 지원하기 때문에 운동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CY T5 Pro의 주목할 만한 부분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다아나믹 드라이버가 아니라 BA(밸런스드 아마추어)가 사용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무게도 더욱더 가벼워졌고 배터리 소모도 줄었다고 합니다.
QCY T5 Pro에는 게임을 위한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지연 속도를 65ms로 줄여준다고 하는데 음성과 영상의 싱크가 위화감 없이 잘 매칭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QCY T5 Pro의 충전 케이스는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어버드는 한 번 충전으로 4~5시간 정도 재생할 수 있고 충전 케이스(600mAh)를 이용하면 최대 35시간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QCY T5 Pro의 가장 놀라운 부분은 역시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39위안(약 2만 4천원)으로 책정되었고 큐텐과 같은 사이트에서는 벌써 판매를 개시했습니다. QCY T5 Pro는 최신 기술들을 잘 버무린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는 분들은 구매를 한 번 고려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